벤츠, 중국인 호감도 1위…맥도날드·KFC, 비호감 1·2위
2018.03.16 14:33
중국인은 외제차를 선호하는 반면, 외국 패스트푸드점 이미지는 '최악'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관영매체 환구망(環球網)이 최근 환구여론조사센터와 공동으로 실시한 '2018년 중국 소비자 국내외 브랜드 호감도' 온라인 조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가 외국 브랜드 1위를 차지했고, 맥도날드와 KFC는 비호감도 1·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조사에 따르면 호감도가 가장 높은 중국 브랜드 톱3에는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 택배업체 순펑(順豊), SNS 웨이신(微信, WeChat)이 꼽혔다. 이어 타오바오(淘宝), 징둥닷컴, 쯔푸바오(알리페이), 그리(GREE), 텐마오, 하이얼, 샤오미 순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워스트 1위라는 불명예를 안았던 멍녀우(蒙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