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카드사 최초 베트남 소비자금융업 영업 개시
2018.12.24 10:34
롯데카드의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LOTTE Finance Vietnam)’이 출범식을 갖고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소비자금융 영업을 시작했다.롯데카드는 지난 18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롯데센터하노이 빌딩 13층에 위치한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본사에서 롯데카드 김창권 대표이사와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김종극 법인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소비자금융업 영업 개시를 알리는 출범식을 가졌다.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롯데카드가 베트남 금융업 진출을 위해 100% 출자해 설립한 베트남 현지 법인이다. 롯데카드는 베트남의 성장잠재력에 주목해 2009년부터 대표사무소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SSO3(쏘삼)’ 체크카드 출시
2018.12.24 10:33
우리카드는 지난 18일 직장인의 하루를 책임질 혜택이 가득찬 ‘카드의정석 SSO3(쏘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상품명의 ‘SSO3(쏘삼)’은 소주와 삼겹살의 줄임말로 퇴근한 직장인들이 고된 하루의 피로를 풀 때 제일 많이 즐겨 찾는 소울푸드를 네이밍에 활용하였으며, 소주병을 활용한 파격적인 디자인을 통해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워라밸 문화 확산에 따라 퇴근 후 재충전을 위한 카드 사용이 많은 직장인을 위해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모든 음식점과 노래방 및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폴바셋, 투썸플레이스 등에서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직장인의 평일 쇼핑이 사무실 근처의 편의시설
우리카드,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에 카드서비스 제공
2018.12.24 09:19
우리카드와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인공지능(AI) 스피커와 TV를 통해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결제금액은 OOO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또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하면, TV화면 연동을 통해 이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서비스 개발을 위해 우리카드는 지난 10월부터 인공지능(AI) 서비스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KT와 적
공정위, 카드회사 멋대로 부가서비스 바꾸지 못한다
2018.12.23 12:26
신용카드회사가 신용카드의 부가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없애거나 줄일 수 없게 될 전망이다.공정거래위원회는 23일 금융투자·여신전문금융업 약관을 심사, 18개 유형의 불공정약관을 바로잡아줄 것을 금융위원회에 요청했다.공정위는 금융투자·여신전문금융업 등의 약관 제·개정 사항을 심사, 금융위에 시정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금융위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공정위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공정위는 신용카드회사가 마음대로 부가서비스를 변경·중단할 수 있도록 한 신용카드 상품 안내장 약관 조항이 무효라고 판단했다.일부 신용카드 안내장에는 '모든 서비스의 제공·이행에 관한 책임은 전적으로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 진행
2018.12.21 15:27
우리카드는 자체 제작한 카카오톡 신상 이모티콘 ‘정석프렌즈’ 출시를 기념해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 이벤트는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카카오톡에서 우리카드를 검색해 신규 추가하면 신상 이모티콘 ‘정석프렌즈’를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받은 날짜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같은 기간 동안 방한용품 세트 증정 이벤트도 있다. 우리카드 플러스 친구 추가 고객 중 퀴즈를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정석프렌즈 방한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에 대한 안내는 내달 10일 개별 SMS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편, 우리카드는 올해 대표
마스터카드, 美 대표 아웃렛 쇼핑 고객에 캐리어형 더플백 증정
2018.12.20 09:24
마스터카드가 미국 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 쇼핑 고객에게 캐리어형 더플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이달부터 내년 11월 말까지 이어진다. 국내 및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서 발급받은 마스터카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으로 이벤트 참여 아웃렛에서 하루에 1000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이 대상이다. 쇼핑 당일 안내센터를 방문해 쇼핑 영수증과 함께 마스터카드를 제시하면 된다.참여 아웃렛은 미국 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 중 한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5곳이다. 뉴욕의 우드버리 아웃렛, 로스앤젤레스의 데저트 힐스, 라스베이거스 노스 아웃렛, 샌프란시스코 아웃렛, 하와이 와이켈레 아웃렛 등이
신한카드, 477·478번째 아름인 도서관 오픈
2018.12.19 09:43
신한카드가 세종시에 있는 소담동 복합커뮤니케이션센터에 아름인 도서관을 지난 18일 개관했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최인선 신한카드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아름인 도서관은 2010년부터 신한카드가 다양한 세대가 이용할 수 있도록 독서문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시설이다.국내에는 대도시에서 산간벽지에 이르기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12월 17일 현재 471개를 설치했고, 해외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 5개의 아름인 도서관을 설립했다.이번에 개관한 세종시 소담동 아름인 도서관은 477번째다.특히 이 복합커뮤니케이션센터에는 신한금융그룹이 만
2018.12.18 14:32
롯데카드의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LOTTE Finance Vietnam)’이 출범식을 갖고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소비자금융 영업을 시작했다.롯데카드는 18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롯데센터하노이 빌딩 13층에 위치한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본사에서 롯데카드 김창권 대표이사와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김종극 법인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소비자금융업 영업 개시를 알리는 출범식을 가졌다.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롯데카드가 베트남 금융업 진출을 위해 100% 출자해 설립한 베트남 현지 법인이다. 롯데카드는 베트남의 성장잠재력에 주목해 2009년부터 대표사무소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추진해왔
2018.12.18 09:14
우리카드는 직장인의 하루를 책임질 혜택이 가득찬 ‘카드의정석 SSO3(쏘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상품명의 ‘SSO3(쏘삼)’은 소주와 삼겹살의 줄임말로 퇴근한 직장인들이 고된 하루의 피로를 풀 때 제일 많이 즐겨 찾는 소울푸드를 네이밍에 활용하였으며, 소주병을 활용한 파격적인 디자인을 통해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워라밸 문화 확산에 따라 퇴근 후 재충전을 위한 카드 사용이 많은 직장인을 위해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모든 음식점과 노래방 및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폴바셋, 투썸플레이스 등에서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직장인의 평일 쇼핑이 사무실 근처의 편의
하나카드, 웹어워드 코리아 2018 ‘모바일웹 최고 대상’ 수상
2018.12.17 09:43
하나카드는 지난 13일 한국 인터넷 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에서 금년 최고의 혁신적인 웹사이트에 주어지는 ‘모바일웹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웹어워드 코리아 2018’은 국내를 대표 하는 웹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올 한 해 동안 국내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하나카드 모바일 홈페이지는 일반적인 금융사 웹페이지 특유의 어렵거나 딱딱한 느낌에서 벗어나 ▲다양한 비주얼 디자인 요소로 손님들에게 친화적인 이미지,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UI 디자인, ▲하
현대카드, 업황 부진에도 문화 마케팅 이어가…'위켄드' 단독 콘서트 성황리 마무리
2018.12.16 07:00
현대카드가 진행한 가수 위켄드의 첫 내한공연이 지난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위켄드는 캐나다 출신의 인기 뮤지션으로 R&B와 힙합, 록 등을 몽환적이고 절제된 감성으로 결합한 ‘PBR&B’ 장르를 대중음악계 주류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이날 콘서트에는 2만4000여 명의 관객이 공연장을 찾았으며 공연은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위켄드는 별도의 쉬는 시간을 갖지 않고 준비한 25곡을 모두 라이브로 선보였다. 관객들은 그의 히트곡 중 하나인 '캔트 필 마이 페이스(Can’t Feel My Face)'와 '아이 필 잇 커밍(I Feel It Coming)' 등을 함께 따라부르며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이번 공연은 '현대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200만좌 돌파
2018.12.13 12:24
우리카드는 대표상품 ‘카드의정석’이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0만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4월 첫 번째 상품 ‘카드의정석 POINT’ 를 선보였으며 출시 5개월만에 100만좌를 돌파하며 업계의 비상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후 더 가파른 발급 속도를 보이더니 출시 9개월이 채 안돼 200만좌를 무난히 달성했다.‘카드의정석’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변화된 고객 니즈와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적립·할인 혜택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탑재했으며 한국화가 김현정 작가의 작품을 차용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싶은 디자인을 플레이트에 수놓았다.카드 플레이트 표면 우상단에 ‘ㄱ’자 홈을 배치해 심미성과 이용 편리성을 높였으며
신한카드, 국내 1000여 브랜드 중 가치 평가 7위 기록
2018.12.13 08:30
신한카드는 국내 브랜드 인증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18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7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특히 신한카드는 은행을 제외한 금융업종에서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나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객관적으로 인정 받았다.BSTI는 총 230여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신한카드는 각종 상품, 서비스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공연 및 영화 시사회 등을 진행하는 ‘The Dream Day’, 고객들에게 취미 활동을 소개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