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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기·벤처 세스코, "노조추진위 허위 주장 법적 대응"
    중기·벤처 직원 벌레 취급한 세스코?… 일부 직원들, 기자회견 통해 폭로
    • 에실로코리아, '니콘 BLUV' 렌즈 출시

      2017.02.21 16:37

      에실로코리아가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한 번에 차단하는 안경렌즈‘니콘 BLUV'를 21부터 시판한다. 블루라이트란 380~500 나노미터(nm) 영역에서 태양 및 LED 디스플레이가 발하는 가시광선 중 푸른빛을 의미한다. 이 빛은 장시간 노출되면 안구 건조와 시력저하, 두통 및 수면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니콘 BLUV’는 블루라이트를 렌즈에서 직접 흡수시키는 방식으로 렌즈가 투명하고 고스트 현상까지 최소화했다. 특히 블루라이트 380~500 나노미터(nm) 전체 영역대에서 34.5%를, 일상생활에 집중된380~430 나노미터(nm) 영역의 블루라이트를 집중 차단했다.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제3대 이사장, 서석홍 한국P.P섬유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선출

      2017.02.17 17:39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지난 16일 중소기업중앙회 귀빈실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한국P.P섬유공업협동조합 서석홍 이사장을 재단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서석홍 신임 이사장은 재단이 설립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이사로 활동하며 재단과 사회공헌활동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의 오랜 경륜과 중소기업계에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재단 이사장에 적합한 인사라고 덧붙였다. 재단 이사장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4년이며, 재단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더불어 사회공헌활동 실천과 중소기업계 나눔문화 확산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이날 개최된 정기이사회에서는 이와 별도로 전년도 사회공헌사업 실적보고와 결산안을 확정짓고, 후원자와 보다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해 접근 문턱을 낮추는 내용의 제규정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박성택 전임 이사장은 “지난 사업실적을 통해 재단은 그동안 마음으로만 머물러있던 중소기업계의 선행을 현실적으로 실현해내고 있는 구심점으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였다.”면서 “새롭게 선출된 서석홍 이사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이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새로 선출된 서석홍 이사장은 “중소기업계를 대표하고 있는 사회공헌재단을 책임지게 된다는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박성택 전임 이사장이 중소기업계 나눔 실천의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왔듯이 앞으로도 그 역량과 업적에 걸맞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시몬스 침대, ‘싱글 침대 프레임’ 출시

      2017.02.17 10:10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자신만의 취향이 깃든 침실을 완성할 수 있는 ‘싱글 침대 프레임’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련된 디자인의 시몬스 싱글 침대 프레임은 침실 내 인테리어 포인트로 ‘예쁘다’, ‘갖고 싶다’ 등의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 중 ‘네드(Ned)’는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춘 고급 패브릭을 적용한 침대 프레임으로 전용 협탁과 매치하여 와이드한 월 데코 스타일링이 가능해 눈길을 끈다. 심플한 블록 쿠션을 강조한 디자인의 ‘뎀나(Demna)’는 베드벤치 타입의 패브릭 프레임으로 실용적이다. 컬러풀한 헤드보드가 시선을 사로잡는 ‘란디(Randi)’는 헤드보드 상면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몬스 침대는 프레임 전(全) 제품에 E0급의 안전한 자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국가에서 정한 환경기준인 E1보다 더 높은 단계로 ‘기본에 충실하자’는 브랜드 원칙에 입각해 모든 면에서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국 시몬스의 고집이 담겨있는 대목이다.

    • 금강제화, ‘르느와르 스트랩 펌프스’ 출시

      2017.02.17 10:07

      금강제화 르느와르가 2017 SS 신상품으로 여성의 아름다운 라인을 살려주는 ‘르느와르 스트랩 펌프스’ 2종을 출시한다. 르느와르 스트랩 펌프스는 슬림한 쉐입에 발목 스트랩이 포인트로 페미닌한 무드를 강조한 여성 구두다. 기본 펌프스 디자인에 다리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여성스러운 곡선이 매력적이며, 페이턴트 가죽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이번 신상품에서는 여성의 뒷태를 책임지는 굽 디자인도 눈 여겨 볼만하다. 레트로 트렌드의 강세로 미들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에 선보였던 하이힐에 디자인을 추가 구성했다. 여기에 금속 장식으로 미들힐의 투박함은 보완하고, 하이힐에는 우아한 분위기를 더했다. 굽의 높이는 3cm부터 9cm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르느와르 스트랩 펌프스 색상은 블랙, 베이직, 연핑크 등 총 3가지, 가격은 23만8000원부터 25만8000원이다.

    • 에이스침대, ‘에이스 웨딩 멤버스’ 실시

      2017.02.17 10:05

      에이스침대가 2017년 결혼 예정인 예비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에이스 웨딩 멤버스’를 실시한다. ‘에이스 웨딩 멤버스’ 서비스는 2014년 예비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서비스로, 올해에도 더욱 확대된 혜택으로 예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에이스 웨딩 멤버스는 올해 결혼 예정인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방법은 에이스침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청첩장, 결혼식 계약서 등 결혼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승인을 거쳐 회원번호를 받으면 된다. 예비 부부들의 경우 ‘에이스 웨딩 멤버스’에 가입한 후 구매하면 프리미엄 구스 블랑켓, 마이크로 가드 5년 무상 제공, 매트리스 연계 품목 할인 쿠폰 등 약 25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제공받는다. 가입신청은 에이스침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가입만 해도 뮤지컬·연극· 콘서트·영화 등 공연 티켓과 매트리스 연계품목 20%할인 LMS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 경제단체, 상법 개정안 관련 공동성명…“중소·중견기업 힘들게 할 가능성 높다"

      2017.02.16 15:26

      중소·중견기업을 대표하는 경제단체가 상법 개정안에 대해 중소·중견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코스닥협회, 중견기업연합회(이하 경제단체)는 16일 '기업지배구조 관련 상법 개정안에 대한 경제단체 공동 성명서'를 발표하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실과 법사위 전문위원실 등을 방문, 경제계의 공동의견서를 전달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상법 개정안은 ‘재벌 개혁’이라는 미명하에 대부분 자본시장에 상장된 상장회사를 규제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상장회사 중 대기업은 14%에 불과하다. 나머지 86%는 중소·중견기업으로 재벌개혁과는 상관없는 기업이다. 재벌 개혁을 위한 상법 개정안이 경제민주화의 혜택을 받아야 할 중소·중견기업에게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 경제단체는 감사위원 분리선출과 집중투표제도 의무화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국내에는 차등의결권제도, 포이즌필 등 효율적인 경영권 방어수단이 없다. 이를 감안할 때 대주주의 3% 의결권 제한과 감사위원 분리선출·집중투표의무화 결합시 경영권 위협에 무방비 노출 되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감사위원 분리선출은 감사위원회 설치회사에 한해 적용되므로, 코스피상장법인 736개사 중 감사위원회를 설치하고 있는 309개사(42%)의 경우 훨씬 높은 경영권 위협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는 논리다. 또한 소액주주와 우리사주 추천 사외이사 의무 선임도 반대했다. 개정안은 우리사주조합 및 소액주주의 추천이 있을 경우 이들 중 1인 이상을 반드시 선임하도록 하고 있다. 근로자단체라는 이유만으로 이사선임권을 부여하는 것은 주주평등원칙을 위배해 다른 주주의 재산권을 침해할 소지가 높다는 논리다. 다중대표소송도입과 전자투표제도 의무화는 조건부로 동의했다. 다중대표소송은 법인격 부인, 자회사 주주권리 침해, 자회사 경영활동 위축 등 부작용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미국·일본과 같이 100% 모자회사 관계인 경우로 한정하여 도입해야할 필요가 있다는

    • 깨끗한나라 보솜이, 베페 참가

      2017.02.16 11:26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의 유아용품 브랜드 보솜이가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1회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리뉴얼 제품인 기저귀 ‘보솜이 프리미엄 천연코튼(17년형)’과 물티슈 ‘보솜이 베이비케어’를 선보인다. 베이비페어는 ‘아기와 가족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국내외 임신, 출산, 육아관련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들을 선보이는 대형 전시회이다. 깨끗한나라 보솜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B홀 C200부스에서 방문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 가격 낮추고 성능은 업↑ 요즘 나오는 매트리스 보니…

      2017.02.16 11:10

      가격 낮추고, 성능 높인 매트리스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16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한샘플래그샵, 인테리어대리점, 한샘몰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매트리스 신제품 ‘유로 401’과 ‘유로 402’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쟁력 있는 가격,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가성비가 높다는 점을 강조했다. ‘유로 401’은 고객이 누웠을 때 탄탄한 느낌을 준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든 천연소재 ‘팜패드’가 내장되어 있어 탄탄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온돌, 돌침대 등 딱딱한 장소에서 수면을 취했던 고객이 매트리스 구매 계획을 세웠다면 고려해 볼만하다. 매트리스를 7개 구역으로 나눠 스프링 경도를 다르게 만들었기 때문에 어깨, 허리, 엉덩이 등 신체 부위별로 더욱 편안하게 받쳐준다는 점도 특징이다. 몸에 닿는 부분에는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 ‘텐셀 니트’를, 그 아래에는 양모를 넣어 통기성과 보온성을 높였다.(K : 119만 9000원, Q : 109만 9000원, SS : 74만 9000원) ‘유로 402’는 매트리스 상단에 필로우탑(Pillow-Top_타퍼와 같이 매트리스 위에 올리는 형태)을 추가로 올려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매트리스를 7개 구역으로 나눠 스프링 경도를 다르게 한 것은 물론, 추가로 총 900여개의 ‘초고밀도 트리플 포켓 스프링’을 사용해 더욱 섬세하게 몸을 받쳐준다. 특히 포켓스프링은 일반스프링과 달리 각각 연결되어 있지 않고 따로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옆 사람이 뒤척일 때 흔들림을 최소화한다. (K : 99만 9000원, Q : 89만 9000원, SS : 64만 9000원) 한샘 관계자는 “2011년 ‘컴포트아이’(Comfort. i)를 선보이며 매트리스 시장에 진출한 한샘은 높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매트리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내 수면환경에 잘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직접 체험해보고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도 받아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 코웨이 매출액 2조3763억원, 영업이익 3388억원 기록

      2017.02.15 14:02

      코웨이는 15일 지난해 338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은 2조 3,763억원을 기록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6.9% 감소했다. 국내 환경가전 매출액은 1조 9,12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코웨이는 4분기에 정수기, 매트리스 및 비데 제품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렌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38만대를 기록했으며 이는 4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이다. 2016년 전체 렌탈 판매량은 140만 대로 2015년에 이어 연간 140만 대 이상의 렌탈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2016년 제품 해약률은 1.20%를 기록했다. 특히, 2016년 4분기 들어 제품 해약률이 빠르게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12월 해약률은 1.18%를 기록했다. 해외사업의 2016년 매출액은 중국 공기청정기 ODM 사업 호조 및 법인 현지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45.4% 증가한 2170억원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성장이 돋보였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전년 대비 관리 계정이 58.2% 증가한 43만 1천을 달성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46.3% 증가한 1,430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 역시 전년 대비 9.9% 성장한 10만 2천 관리 계정과 5.2% 증가한 60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2017년 실적 목표를 매출액은 12.6% 증가한 2조6760억원, 영업이익은 45.8% 증가한 4940억원으로 잡았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2017년은 신뢰회복을 위해 ‘코웨이 트러스트(Coway Trust)’라는 경영방침 안에서 사업 전략을 수립했다”며 “품질과 서비스에서 무한 책임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며 혁신적 기술의 시장 선도 제품 출시로 코웨이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해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1월에 이어 신생아 수가 많은 달은?

      2017.02.15 10:39

      3월은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신생아 수가 많은 달이다. 최근 실속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가성비’ 높은 출산 선물 세트가 주목 받고 있다. 홍주영 아가방앤컴퍼니 상품기획실 상무는 “출산 선물은 신생아가 많이 필요로 하는 기본 의류 및 용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며, “아가방앤컴퍼니가 새롭게 선보인 출산 선물 세트는 유용한 필수 제품으로 구성돼 실속 있을 뿐 아니라 출산 준비로 바쁜 초보 예비맘들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다” 말했다. 의류와 액세서리, 소품까지 세트로 구성된 선물 세트는 화보 같은 연출이 가능해 특별한 날이나 외출 시 활용하기 좋다. 국내 대표 아기 전문 브랜드 아가방의 ‘블랑 상하 세트’는 모던하고 깔끔한 상하복 세트와 사랑스러운 반타이즈, 헤어밴드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우븐 소재가 고급스러운 상의는 프릴 카라로, 하의는 금박 별 무늬로 포인트를 줬다. 애착 인형도 포함돼있어 아이의 정서 발달을 도와준다. 신생아가 태어나자마자 입게 되는 옷인 배냇저고리는 통기성이 우수한 고급 순면 제품을 계절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아이가 토를 하거나 땀을 흘리면 바로 갈아 입혀야 하므로 입고 벗기 편리한 바디수트와 내의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다. 북유럽 감성 캐주얼 유아복 디어베이비의 ‘물방울 세트’는 우주복과 상하 내의 세트, 턱받이로 구성됐다. 40수 면 100% 소재를 사용해 촉감이 부드러우며, 우주복은 전면 똑딱이 버튼으로 쉽게 갈아 입힐 수 있다. 밝은 블루 컬러에 구름과 물방울 프린트로 귀여움을 더했다. 유럽 감성 유아복 에뜨와의 ‘마벨 선물 세트’는 배냇저고리와 배냇수트, 우주복, 턱받이와 환절기 신생아 체온 유지에 특히 더 유용한 모자로 구성됐다. 고급스러운 자가드 조직 순면으로 제작돼 큰 일교차를 대비한 보온성과 통기성을 모두 갖췄다. 골드 컬러 자수 장식으로 품격을 더했다. 첫 출산 시 젖병, 치발기, 신생아 전용 화장품 등 의류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 공식 온라인몰 넥스트맘은 출산 준비로 바쁜 예비맘들이 신생아

    • 에실로코리아, 누진렌즈 바리락스 새 모델로 차승원 발탁

      2017.02.15 09:58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누진다초점렌즈 브랜드 `바리락스’의 새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차승원은 종전의 간지남, 도시남의 매력에다 ` 차줌마’, `차셰프’ 등으로 불리며 편안하고 친근한 40대 중년남의 이미지 변신에도 성공해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에실로코리아는 바리락스의 광고 콘셉트 또한 '썻다 벗었다 하지 마세요’ ‘멀리서든 가까이든 잘보이는 누진렌즈 바리락스 하세요’ 로 정하고 내 달 부터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경사와 소비자 대상의 각종 마케팅 온 오프 프로모션과 누진 전문가 교육 등 다양한 캠페인도 3월 초부터 본격 가속화할 계획이다.

    • 포인비,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시장 개척

      2017.02.14 09:54

      카드로 물건을 구입할 때 카드사는 일정 비율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포인트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금년 1월 9일부터 출시 되는 신용카드는 포인트 사용비율 제한 없이 사용 할 수 있도록 표준약관을 개정한다고 밝혔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제대로 된 포인트 사용과 기회를 제공함으로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약관이 개정되어도 현재 소비자들은 각 카드사의 가맹점 또는 회원사와 협약이 체결 되어있는 곳에서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포인트를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할 장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온라인 중심의 포인트 소비생활을 하는 것이 현재의 모습이다. 이러한 불편한점을 보완하기 위해 앱을 활용한 통합포인트 소비환경을 구성중인 포인비(대표 황병주)는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시장,병원,학원,미용 등 상가들을 가맹점으로 확보해 소비자들의 포인트 소비 선택의 폭을 넓히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구매정보 확인 외에도 카드사, 이동통신사의 포인트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포인트와 각 상가에서 지급한 전용 포인트를 적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소비자들 "청호나이스·코웨이" 가장 만족

      2017.02.14 09:43

      니켈정수기 파문에도 소비자들은 정수기 렌탈서비스 만족도 면에서 코웨이(주)에 '좋아요' 하트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정수기 렌탈서비스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46점이었으며, 청호나이스(주)와 코웨이(주)의 만족도가 높았다.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자 1,200명(업체별 각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3.60점)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서비스 호감도’(3.47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청호나이스(주)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 ‘품질 및 비용’ 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코웨이(주)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에서, SK매직(주)(구, 동양매직)는 ‘서비스 호감도’ 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9.4%(833명)가 ‘위생·안전’을 꼽았으며, 다음으로 ‘제품 성능’ (18.7%, 225명), ‘렌탈비용’(6.7%, 80명) 순이었다. 또한 우려하는 사항으로는 ‘유해성분’ (57.8%, 693명)이 가장 많았고, ‘이물질(34.5%, 414명), ’전기료 등 기타‘(7.7%, 93명) 순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정수기 안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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