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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부산, 이용자 1만명 돌파
      포털 네이버, ‘2017 네이버 프라이버시 백서’ 발간
      • 네이버 ‘채널’, 누적 설정 수 100만건 돌파… 정치 기사 소비 높은 편

        2017.12.12 16:45

        언론사가 직접 네이버 모바일 메인에 주요 기사를 편집하는 ‘채널’의 누적 설정 수가 두 달 만에 100만건을 돌파했다. 네이버는 지난 10월 언론사의 편집가치를 반영하고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채널’ 서비스를 시작했다. 43개 언론사 중 이용자가 원하는 곳의 채널을 설정하면, 해당 언론사가 직접 편집한 5개의 기사를 네이버 모바일 뉴스판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통계 분석 결과, 이용자들은 평균 5.3개의 채널을 설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수 채널을 설정하는 경우, 성향이 유사한 매체 또는 동일 카테고리(종합/방송/통신/경제/인터넷/IT) 내의 매체를 주로 설정했다. 기사

      • 네이버, ‘2017 웹커넥트 데이’ 개최

        2017.12.08 10:19

        네이버가 7일 오후 파트너스퀘어 역삼에서 ‘2017 웹커넥트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선 네이버는 웹호스팅 업체, 웹사이트 제작 대행사 실무진, 광고/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그간 웹문서 검색의 연구 과정과 향후 방향성 등에 대해 공유했다. 네이버 웹검색 김상범 리더는 키노트를 통해 “네이버는 한국어 웹문서가 척박했던 2000년대 초반부터 양질의 문서와 사이트를 구축했다”며 “최근에는 AI기반의 웹검색 기술 발전에 맞춰 수집, 스팸, 랭킹 시스템을 개선하고, 학술전문자료나 외부 사이트 검색도 강화하는 방향으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그리핀(Griffin) 프로젝

      • 네이버 ‘헬로!아티스트’, ‘라운드 라운지’ 가구 디자인 작품전 ​

        2017.12.06 13:48

        네이버문화재단이 6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서울로7017에 있는 ‘헬로!아티스트 서울로 전시관’에서 공간 맞춤 커스터마이즈드 가구 디자인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2월 네이버문화재단과 서울시가 서울로7017 전시문화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협약의 일환이다. 지난 5월에 ‘헬로!아티스트 서울로 전시관’을 개관하고 그동안 이우성 작가의 회화 작품, 정혜련 작가의 설치 작품을 전시했다.​이번 전시는 김종범 작가의 ‘라운드 라운지(Round Lounge)’라는 가구 디자인 작품을 선보인다.​네이버 헬로!아티스트 80번째 시각예술작가로 소개된 김종범 작가는 공간이나 사물에 다른 사물을 덧대어 새로운 쓰임으로 재해석하는

      • 네이버, 한국영화감독조합과 MOU…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공식 후원

        2017.12.05 14:11

        네이버가 한국 영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영화감독조합과 업무 협약을 맺고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를 공식 후원한다. 지난 4일 오후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영화감독조합의 최동훈 감독(디렉터스컷 위원회 위원장), 모지은 감독, 네이버 V&엔터 박선영 리더, 조재윤 리더가 참석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300명 이상의 감독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영화 축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후원사이기도 한 네이버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4년 연속 디렉터스컷 어워즈와 함께하게 됐다. 지난 1998년에 시작된 디렉터스

      • 네이버, ‘2017 하반기 사용자 커넥트데이’ 개최… '네이버 예약' 베스트 프로젝트 선정

        2017.12.04 13:22

        네이버가 사용자들에게 직접 서비스 성과를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네이버 2017 하반기 사용자 커넥트데이’를 지난 2일 진행했다. 네이버 사용자 커넥트데이는 지난해 말부터 반기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2일 파트너스퀘어 역삼에서 열린 행사에서 네이버의 서비스 기획, 설계, 개발 등을 담당하는 실무 담당자들은 네이버 서비스 이용자 100명과 만나 서비스의 성과와 새로운 시도에 대한 의미를 소개했다. 이번 커넥트데이에는 올해 3, 4분기 네이버 사내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우수 과제로 선정된 18개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현장에서 진행된 이용자들의 투표 결과 가장 뛰어난 변화를 보여준 ‘와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브리드와 관리형 DB 신상품 출시

        2017.11.30 10:58

        NBP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하이브리드와 매니지먼트 DB(data base) 관련 5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 8개 상품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출시된 'IPsec VPN'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을 위한 상품으로 외부에 있는 고객의 네트워크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있는 네트워크를 연결한다. 또한 암호화된 터널링(인터넷상의 가상 사설 통신망에서 데이터를 IP 패킷화할 때, 각 통신망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통신망 통신 규약을 IP 통신 규약으로 캡슐화해 안전성을 높이는 기술) 통신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자동화된 설정 방식을 통해 상품 신청 후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 IPsec VPN 상품을 이

      •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대한민국 에너지 챔피언 기업 선정

        2017.11.29 13:54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이 한국에너지공단이 개최한 ‘대한민국 에너지챔피언 인증서 수여식’에서 ‘에너지 챔피언’ 기업으로 선정됐다. 네이버는 “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스노우 멜팅(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한 동절기 도로 열선), 태양광 및 태양열 발전(외부 경관 조명과 온실 난방에 활용), 외부 공기를 통한 자연 냉각 시스템 활용 등 노력을 기울인 결과 에너지 챔피언 인증서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특히 친환경 자연 냉각 시스템과 태양광(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실가스 감축 활동, 에너지 절감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3년 6월에 오픈한 각

      • 네이버-캠프모바일 합병… ‘밴드’ 다시 포탈 속으로

        2017.11.27 17:31

        네이버가 캠프모바일과 합병을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합병 기일은 오는 2018년 2월 1일이다. 캠프모바일은 지난 2013년 3월, 사업적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모바일 영역을 개척하는 모바일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위해 네이버에서 분사했다. 네이버는 UGC(유저 생산 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캠프모바일과 합병한다고 설명했다. 캠프모바일은 그룹형 SNS밴드, 동영상 카메라앱 스노우, 스팸차단앱 후스콜 등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특히 스노우는 중국, 일본, 한국 등 아시아 3개국에서 인기를 얻으며 2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스노우 독립성을 가지고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캠프모바일에서 분

      • 네이버 인문학 강연 서비스 ‘열린연단’, ‘패러다임의 지속과 갱신’ 마무리

        2017.11.27 10:41

        네이버 인문학 강연 서비스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에서 34강에 걸쳐 새로운 시대로 도약을 가능케 한 역사적 인물 혹은 작품을 선정해 혁신적 사유를 조명한 ‘패러다임의 지속과 갱신’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지난 4월부터 11월 25일까지 한남동 북파크 카오스홀에서 열렸다. 이번 패러다임 강연은 한국 사회의 또 다른 변화 목소리를 들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묻는 이정표로 삼았다. 네이버 측은 이번 강연의 열쇠말을 토론, 과학, 변화로 꼽았다. ◇토론, 분과학문 넘어 활발 철학과 사상의 패러다임은 변하지 않을 것 같은 기득권의 ‘생각’을 깨는 것에 초점을 뒀다. 딱딱한 철학과 사상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 네이버 AI기반 지역검색 프로젝트 ‘ConA(코나)’, 연령 별 맛집 추천 도입 ​

        2017.11.24 11:22

        네이버의 AI기반 지역검색 프로젝트인 ‘ConA(코나, Context recognition Ai)’가 모바일에서 연령대에 따른 맞춤형 맛집 추천을 시작했다. ​ 코나 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부터 네이버가 AI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여행지, 맛집, 쇼핑몰 등 지역정보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학습해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적합한 최적의 여행 가이드와 장소를 추천한다. 기존의 ConA 프로젝트는 장소에 대한 사용자의 리뷰와 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딥러닝을 활용해 해당 명소에 대한 인기키워드, 가볼만한 곳 등을 추출해 제공했다. 이번에 도입된 연령별 맛집 검색 기능은 사용자의 컨텍스트(맥락)에 따라 다른 맛집을 추천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연령

      • 네이버 ‘스마트렌즈’, 쇼픙 특화 ‘쇼핑렌즈’ 베타 오픈

        2017.11.20 14:45

        네이버의 비쥬얼서치(Visual Search) 서비스인 ‘스마트렌즈’가 쇼핑 분야에 특화된 ‘쇼핑렌즈’를 선보인다. 쇼핑렌즈는 카메라가 일차적으로 찍는 대상을 ‘상품’으로 인지하는 기술과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상품을 찾아 매칭시키는 기술을 바탕으로, 쇼핑 최적화 이미지 검색 UI(User Interface)를 구현한 서비스다. 쇼핑렌즈는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의 네이버앱 업데이트 후 스마트렌즈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어디선가 본 상품 이미지를 떠올리며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는 필요가 크다는 것을 반영해, 스마트렌즈에 적용된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 ‘SCOPIC(스코픽)’ 기

      • 네이버 온스테이지 7주념 기념 공연… ‘리마스터’ 뮤지션 7팀 선정

        2017.11.15 10:42

        네이버 문화재단의 인디 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온스테이가’ 오는 30일 7주년 공연을 개최한다. 해당 공연은 오는 30일 오후 8시부터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참여 뮤지션은 자이언티, 소란, 안녕하신가영, 에이퍼즈 등이다. 공연 예약은 네이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2차 티켓 오픈은 오는 20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공연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들에게 환원된다. 네이버문화재단은 지난 2010년 11월, 음악성이 있는 인디 뮤지션들이 자신의 음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온스테이지를 시작했다. 온스테이지는 지난 2010년 11월부터 지금까지 뮤지션 379팀의 1169개 라이브 영상을 대중들에게 소개했다

      • 전략물자관리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

        2017.11.10 14:14

        NBP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인 전략물자관리원을 신규 고객사로 확보하고, 이달부터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전략물자관리원은 미사일의 제조, 개발, 사용 또는 보관 등에 이용 가능한 물품, 소프트웨어, 기술 등 전략물자의 수출입 관리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7년 6월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전략물자의 불법 수출을 예방하기 위한 사전 판정과 교육, 전략물자관리시스템(Yestrade)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물자관리원은 특정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B2B서비스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며, 전략물자 해당 여부 판단과 원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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