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7:00
소비자는 현재 ‘멘붕’ 상태다. 거침없이 오르는 물가 때문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도 버거와 피자 등 프랜차이즈 업계는 가격표를 바꿨다. 과일값도 고공행진 중이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개월 만에 3% 밑으로 떨어졌지만 사과와 배 등을 중심으로 과일값은 여전히 오름세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상황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일에도 햄버거와 피자 등의 가격 인상이 단행됐다. 맥도날드는 16개 메뉴 가격을 평균 2.8% 인상했다. 버거 단품 중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는 100원씩, 불고기 버거는 300원, 에그 불고기 버거는 400원 올랐다.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2024.05.06 06:00
SSG닷컴이 오는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아웃도어 역시즌 대전’ 릴레이 행사를 열고, 인기 외투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12일까지 ‘코오롱스포츠’, ‘K2’, ‘네파’ 등 3개 브랜드 행사를 전개한다. 대표적으로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롱’을 30%, ‘K2 씬에어 후디’를 70% 할인 판매한다. ‘네파 아르테’ 패딩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13일부터는 ‘블랙야크’, ‘내셔널지오그래픽’ 행사를 이어간다. ‘블랙야크 코트니 다운 자켓’을 9만 9천원 특가에 준비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골든몰 숏패딩 후디 다운’은 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겨2024.05.06 06:00
G마켓과 옥션이 오는 7일 자정부터 20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만 이상의 셀러가 참여하고, 국내외 200여 브랜드 제조사가 파트너십을 맺는 등 역대 가장 많은 판매자가 함께 한다. 직전 행사 대비 약 10% 증가한 규모다. 할인 혜택도 강력하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행사 종료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지급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은 매일 1장씩 지급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고액 할인쿠폰도 행사 기간 중 총 4회(△7일 △10일 △13일 △17일) 제2024.05.03 17:38
위메프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W프라임’의 고객 수요에 부응해 식품 전문의 ‘w프라임 프레시’를 새롭게 선보이고 취급 상품 영역을 확대하며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냉동·냉장식품군으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 더 많은 파트너사들의 물류 운영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는 다채로운 상품을 안전한 배송 서비스로 전한다는 취지다. 3일 위메프에 따르면 ‘W프라임’은 상품보관, 재고관리, 배송 등 상품이 고객에게 도달하기까지 발생하는 물류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위메프의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위메프는 관계사인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기업 큐익스프레스와 협업으로 지난해 4월 시범 운영을 거쳐 5월부터 W프라임을 본2024.05.03 17:11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 바뀐다. 3일 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이건일 경영리더를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로 임명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직에서 물러나 안식년에 들어간다. 이 대표는 CJ 경영혁신 태스크포스에서 활동했다. CJ제일제당 식품경영지원실장, CJ 사업관리1실장 등을 역임해 식품·식품서비스 사업에서 전문성을 갖췄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742억원, 영업이익 99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1.9%, 1.4% 증가했다.2024.05.03 16:35
삼립이 대형 사이즈 포켓몬빵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을 한정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형 사이즈 포켓몬빵은 다가오는 어린이날 등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포켓몬빵으로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은 포켓몬빵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로켓단 초코롤’을 활용한 빅사이즈 제품으로 기존 ‘로켓단 초코롤’보다 중량 기준으로 5배 큰 제품이다. 패키지 속 빵칼을 동봉해 큰 사이즈의 제품을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신제품에는 기존 띠부씰보다 사이즈도 커진 ‘메가진화 띠부씰’ 53종을 무작위로 넣어 구매 재미를 더했다. 삼립2024.05.03 16:32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 2종 ‘블레이드X’와 ‘스마트카라 400 Pro 2’를 출시했다. 3일 스마트카라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블레이드X’와 ‘스마트카라 400 Pro 2’는 세련된 ‘스노우 화이트’ 컬러와 따뜻한 느낌의 ‘라이트 베이지’ 컬러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럭셔리한 무광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자체 생산한 BLDC 모터를 적용해 기존 모터 대비 수명, 마찰 소음, 전기효율 등 전반적인 성능을 높였다. 또한, 신제품에 대해 모터 무상 보증 기간 10년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특히, 5L 대용량 제품인 ‘블레이드X’는 기2024.05.03 16:26
CJ제일제당도 가격 인상 행렬에 합류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마트와 온라인 등에서 판매하는 ‘김’ 가격을 지난 2일부터 11% 인상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CJ비비고 들기름김(20봉), CJ명가 재래김(16봉), CJ비비고 직화 참기름김(20봉)이 8980원에서 9980원으로 올랐다. 편의점 가격은 추후 인상될 예정이다. 앞서 김 가공 전 원재료인 원초 가격 급등에 따라 조미김 시장 점유율 상위권인 광천김, 성경식품, 대천김 등 전문업체는 지난달 제품 가격을 10∼20% 올린 바 있다.2024.05.03 16:04
이랜드리테일이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2호점인 천호점의 전관 그랜드 오픈과 함께 울산 중구에 팩토리아울렛 3호점을 새롭게 출점하며 전국에 지점 확산을 본격화한다. 3일 전관 그랜드 오픈하는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1층에 ‘뉴발란스 팩토리’가 400㎡ 규모로 입점하고, 4층에 애슐리퀸즈가 760㎡ 규모로 입점하며 패션과 식음료(F&B) 콘텐츠 복합 구성으로 MZ세대 집객을 더 확장한다. 천호점 내 입점한 200여 개 브랜드에 더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팩토리의 대규모 매장 입점으로 압도적인 상품 구색과 할인율을 제공한다. 특히, 팩토리아울렛 전환 이후 2030세대 고객수가 약 20% 증가한 만큼 이번 스포츠&2024.05.03 15:55
대상이 다가오는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약 3000만원 상당의 식품세트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 장희정 한국한부모연합 대표가 참석했다. 대상은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간편식, 장류, 스파게티면, 소스류 등 청정원 대표 제품들로 구성한 식품세트를 기부했다. 오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한부모가정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경제적, 정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실제로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1년 한부2024.05.03 15:55
롯데헬스케어가 DTC(Direct to Customer, 소비자직접시행) 유전자 검사 항목 확대에 맞춰 PB 유전자 검사 키트 ‘프롬진’을 리뉴얼 한다고 3일 밝혔다. 상품 패키지를 이전보다 세분화해 재구성하는 한편, 가격은 낮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전략이다. 프롬진은 롯데헬스케어가 작년 9월 테라젠헬스와 함께 출시한 DTC 유전자 검사 키트로,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에서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리뉴얼 이전까지는 각종 영양소, 피부, 모발, 운동, 식습관, 수면 등 총 69종의 유전자 항목을 한 번에 검사하는 단일 상품 구성으로만 판매돼 왔다. 롯데헬스케어와 테라젠헬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유전자2024.05.03 15:54
동원F&B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 오른 1조119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99억원으로 전년 대비 14.8% 증가했다. 이는 내식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한 동시에 설 명절 시점 차이로 선물세트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덕분이다. 또한 즉석밥, 국탕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참치액 등 조미식품과 유제품, 음료 부문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등 연결 자회사도 고르게 성장했다. 동원홈푸드는 외식 경기 침체로 인해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수요가 크게 증가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