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16
팔도가 베트남 제2공장을 완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장 신설은 베트남 현지 수요 증가에 따른 물량 확보 목적이다. 팔도는 제2공장의 설비 확충을 지속하며 생산 및 수출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신(新)공장은 베트남 남부 떠이닌성 인근에 위치한다. 3만3920㎡(1만260평) 대지에 연면적 1만2506㎡(3783평) 규모다. 제2공장은 라면뿐만 아니라 음료 생산이 가능해 팔도의 현지 사업 포트폴리오는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앞서 준공한 제1공장은 베트남 동북부 푸토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개의 라면 생산라인을 갖췄다. 팔도는 제2공장 완공으로 베트남 남북으로 이어지는 생산벨트를 구축했다. 제1, 2공장 모두 판매 경쟁2024.04.16 17:00
한국 유통의 세계화가 한창 진행 중이다. 세계 곳곳에 진출해 대한민국 국기를 꽂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가 관심을 보이는 곳은 일본이다. 일본은 가깝고도 먼 나라다. 유통업계에서도 그렇다. 업계 관계자는 “모습부터 생활까지 일본은 한국과 꽤 많이 닮아있다. 그래서 현지 조사를 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면서도 “일본은 자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진출이 쉽지 않은 나라 중 하나”라고 말했다. 지금은 조금 다른 모습이다. 이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팝을 필두로 한 K-문화가 인기를 떨치고 있다. 일본도 예외는 아니다”며 “실제 국내에서도 그룹 방탄소년단(BTS) 등의 인기 가수들의 흔적을 찾아 여행을 오는 일본 관2024.04.16 16:58
“커머스 시장은 참 어려웠습니다. 2년의 시행착오가 있었고, 순이엔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의 말이다. 그는 “3년 전부터 항상 회사의 비전은 커머스와 해외사업에 있다고 했다”며 “해외사업은 잘 정착돼 있다고 자신한다. 지난해에도 전체 매출에서 해외사업이 차지하는 부분이 40% 육박한다”고 피력했다. 문제는 커머스였다. 쉽지 않은 길을 걸으며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바로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이다.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패스트파이브 시청1호점에서 기자감담회를 열고, ‘순샵’을 공개했다.2024.04.16 15:33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합친다. 둘이 하나가 된 ‘통합 이마트’는 통합 매입과 물류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고객 혜택을 증대하는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한다. 16일 두 회사는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계약일은 오는 30일이며 관련 공고 이후 주주·채권자 의견 청취 등을 거친다. 예정 합병 기일은 6월 30일이고 7월 1일 등기를 마치면 통합 이마트 법인이 출범한다. 이번 합병은 지난해 9월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양사 대표를 겸임한 이후 추진해왔던 통합 시너지 창출을 크게 확대하기 위해서다. 통합 이마트는 매입 규모를 확대해 원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협력업체들은 상품 판로와 공2024.04.16 15:24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MZ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콜라보한 ‘부스터프로X잔망루피 핑크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에이피알은 자사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프로’와 MZ세대의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가 콜라보한 특별 한정판 ‘부스터프로X잔망루피 핑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에디션은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강조해왔던 기존 부스터 프로에 잔망루피 특유의 귀여움을 입혀 뷰티 디바이스도 귀여워질 수 있음을 표현했다. 핑크색 바탕의 포장 패키지2024.04.16 15:16
현대백화점그룹이 산림청, 사단법인 생명의숲과 손잡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대규모 숲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6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박곡리에서 ‘탄소중립의 숲’ 조성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과 임상섭 산림청 차장, 허상만 사단법인 생명의숲 이사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탄소중립의 숲은 일상생활과 산업활동 등을 통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하기 위해 조성하는 숲으로, 산림청이 민간 기업 및 시민단체 등과 공동으로 추진 중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22년부터 경기2024.04.16 14:38
MCM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 살로네 델 모빌레'에 처음으로 참가해 획기적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MCM은 지난 15일(현지시각) 밀라노 팔라초 쿠사니에서 디자인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와 함께 총 7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을 선보였다.16일 MCM에 따르면 각각 독립적인 의미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에는 '채티 소파'를 비롯해 모듈식 매트 형식 가구 '타타무', 다양한 형태 변형 가구 '마인드 티저', '클랩시드라' 랜턴, '스페이스 캐비넛 시리즈', '매직 질레', 애완 동물 배낭 '백팩' 등이 포함됐다.이번 컬렉션은 평행 우주처럼 설계2024.04.16 14:18
넥슨이 모바일 미소녀 RPG '블루 아카이브'를 내세워 편의점 브랜드 GS25와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 블루 아카이브 운영진은 공식포럼을 통해 16일 "엔젤24 편의점의 아르바이트생 소라와 RABBIT 소대 학생들이 오는 5월 3일 GS25에서 선생님(주인공의 호칭)을 맞이한다"며 "상세한 제휴 내용은 이후 공지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엔젤24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내의 편의점으로, 게임에서 '상점' 역할을 한다. RABBIT 소대는 메인스토리 4편 '카르바노그의 토끼'의 주역으로, 극중 엔젤24의 도시락들을 수거해가는 단골로 묘사된다.양사 제휴의 내용은 상세히 공개되지 않았으나 블루 아카이브 테마 한정판 제품 판매, RABBIT 소대원2024.04.16 09:56
롯데쇼핑이 파트너사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는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15일 열린 ‘2024년 유통 상생 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6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올해 4회를 맞이한 ‘유통 상생 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우리나라 대표 상생 행사로, 매년 동반성장 우수 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백화점은 금융부터 경영, 복지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 중소 파트너사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2024.04.16 09:16
“다이소 쇼핑, 오늘도 가요.” 혼자 사는 직장인들에게는 다이소는 이에 필수적으로 찾는 곳이다. 30대 직장인 조유나(가명) 씨도 마찬가지다. 최근 이사를 하면서 더욱 자주 찾고 있다. 조 씨는 “생활용품 사러 자주 가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는 제품은 섬유탈취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에는 화장품 사러도 많이 가는 편이다”리며 “예전에는 기본적인 (화장품)제품들만 있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확실히 다양해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소비자는 취미생활을 위해 자주 간다. 골프를 친다는 40대 직장인 김대우(가명) 씨는 일주일에 2, 3번은 다이소를 찾는다. 김 씨는 “집 근처 지하철역에 다이소가 있어2024.04.16 08:53
한샘이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의 모델로 한혜진을 발탁하고 ‘도어를 접다. 여유를 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16일 한샘에 따르면 패션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톱모델 한혜진을 통해 단순 가구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특별한 경험을 더해주는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혜진 역시 모델로 선정된 직후 실제 본인의 집에 시그니처를 시공할 정도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시그니처는 2m 폭의 와이드장과 폴딩 방식의 도어로 개방 시 수납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제공해 수납부터 스타일링까지 한2024.04.15 22:08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15일 자사의 대표 상품인 ‘와퍼’를 개편한 ‘뉴 와퍼’를 출시했다. 버거킹은 지난 8일 버거킹 대표 메뉴인 와퍼를 40년 만에 ‘판매 종료’한다고 공지하면서 4월 14일까지만 기존 와퍼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후 15일, 기존 와퍼를 리뉴얼 한 ‘뉴 와퍼’가 바로 출시되면서 이전에 공지했던 와퍼 판매 종료 공지는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다만 리뉴얼 후 가격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버거킹은 뉴 와퍼의 가격은 그대로 7100원(단품 기준)으로 유지한다. 또 버거킹은 오는 21일까지 한시적으로 와퍼를 매장에서 4000원에 파는 프로모션도 공개했다. 버거킹은 뉴 와퍼에 고기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