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더위와의 전쟁’...그래도 “반갑다”

공유
0

유통업계 ‘더위와의 전쟁’...그래도 “반갑다”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때이른 더위로 유통업계에 新풍속도가 그려지고 있다. 아직 5월임에도 매일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가 있어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평년보다 한 달 정도 앞서 여름 관련 상품 준비에 열을 올리는 등 ‘더위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그래도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반기는 모습이다.

무엇보다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기 위한 방법은 역시 건강식이다. 건강을 위한 소비자의 선택은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는 가운데 ‘맛’과 ‘기능’을 첨가한 먹거리가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동원 F&B의 ‘천지인 메가사포니아’는 사포닌 흡수율을 높여 빠른 효능을 볼 수 있는 3세대 캡슐 홍삼 제품이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홍삼은 과거 정성스레 다려먹었으나 최근 식품가공기술이 발달하면서 환, 정, 액상, 캔디 등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등장했다. 캡슐 하나에 홍삼 한 뿌리의 사포닌을 담은 먹기 편한 홍삼제품이 얼마나 주목을 받을지 기대된다.

제2의 신라면 농심의‘진짜진짜’ 돌풍이 거세다. 출시된 지 3주 만에 라면시장 톱5에 올랐다. 출시 1개월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최근 다시 불붙기 시작한 ‘빨간 국물’전쟁 속에 색다른 매운맛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간편식으로 즐기는 라면,‘이열치열’ 매운 맛으로 무더위를 날려버리자.

매일유업 ‘구트’도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다. 차가운 음료를 찾는 계절에 배탈로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胃 편한 구트’, ‘肝 편한 구트’2종은 위와 간을 위한 스마트6 건강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똑똑한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을 함유해 ‘속 편한’ 여름을 보내보자.

여배우 김태희의 등장으로 화제됐던 LG생활건강의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셀샤인 매직 앰플’은 여성이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한다. 이 제품은 미백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더욱 밝은 광채 피부를 갖게 한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그을린 피부를 이 제품을 활용해 탁월한 화이트닝 효과를 느껴보자.

◆동원F&B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사포닌 흡수율을 높여 빠른 효능 얻는 먹기 편한 캡슐 홍삼
최근 가공홍삼 중 사포닌 흡수율을 높인 고기능 캡슐홍삼이 현대인을 위한 ‘3세대 홍삼’으로 주목받고 있다.

홍삼제품으로는 특이하게 ‘캡슐’ 속에 홍삼 한 뿌리에 해당하는 사포닌을 담은 ‘천지인 메가사포니아’는 선택적 효소 전화기술을 통해 사포닌의 소화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였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홍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장기간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홍삼 제품과 달리 메가사포니아를 섭취하게 되면 2~3일 정도의 빠른 시간에도 홍삼 사포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장기간 운전을 하거나 야근이 많은 사람, 음주횟수가 잦은 사람처럼 홍삼을 먹고 빠른 효능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메가사포니아를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며 무취 제품으로 특유의 홍삼 향을 꺼리는 사람에게도 좋다. 홍삼농축액 분말 100%를 사용했으며 홍삼 사포닌 함량이 일반 농축액에 비해 6배나 많다.

선택적 효소 전환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홍삼 및 산삼에만 극미량 함유되어 있는 특이 사포닌이 대량 강화됐다. 하루 섭취량인 2캡슐씩 1회용 휴대 포장돼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출근, 업무, 음주 전, 언제 어디서든 섭취 가능하다.성인을 위한 ‘메가사포니아 골드’와 청소년용 ‘메가사포니아 스마트’ 2종이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셀샤인 매직 앰플’

3배 농축된 앰플로 2주 후 만나는 화이트닝 효과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셀샤인 매직 앰플’은 식약청에서 미백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하는 일반적인 고시농도의 3배를 함유하면서 LG만의 독자적인 미백성분을 추가로 함유했다.

약 2주간의 사용으로 밝고 환해진 피부를 경험하는 등 빠르고 탁월한 화이트닝 효과를 자랑한다. 보통 1종류의 미백 성분만을 넣어 미백제품을 만드는 데 반해 신기술인 ‘PMS'를 이용, 미백 성분을 고농도로 농축해 한 병에 2가지 미백성분을 일반 화이트닝 제품 대비 3배까지 담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이 제품은 항산화, 미백 등의 효능이 있는 약초로 잘 알려진 단삼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다. 단삼뿌리 추출물은 노화에 따라 피부 근본이 무너져 혈색이 나빠지는 피부를 근본부터 활성화시켜 어린 빛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3배 많은 미백 성분으로 앰플 고유의 농축된 느낌이 특징이며 2주 동안 아침·저녁에 사용한다. 부드럽게 발리며 보습감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등 특별히 신경이 쓰이는 잡티 부분에 집중적으로 꾸준히 발라 주면 밝고 윤기 있는 피부를 경험하게 된다.

◆농심 ‘진짜진짜’

농심만의 최첨단 공법과 색다른 매운 맛

‘진짜진짜’는 2년여의 연구기간을 거쳐 기존 라면의 틀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농심의 야심작이다. 일반 유탕면과는 달리 국내 최초로 땅콩과 검은깨 등 웰빙 견과류와 하늘초 고추로 국물의 고소한 매운맛을 살린 신개념 유탕면이다.

돼지뼈 국물에 청양고추보다 2~3배 매운 ‘하늘초 고추’를 접목시켜 지금껏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매운맛을 뽐낸다.

1990년대 후반부터 최근까지 무조건 매운맛만 부각시켜 시장에서 외면받고 단종된 브랜드들에 비해 ‘진짜진짜’는 매운맛이 강조된 동시에 톡 쏘는 고소한 매운맛이라는 차별 포인트를 두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면발도 고급소맥분에 햅쌀을 섞어 밀가루 특유의 꼬들하면서 탄력있는 식감이 햅쌀의 찰기와 합쳐져 경쟁사 제품과 확실하게 차별화된다. 가늘면서도 탄력있는 면발은 한 그릇을 다 비울 때까지도 그 쫄깃함이 유지되면서 소비자들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이 제품은 개발과정에서 천연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는 지오드레이션(Z-CVD) 공법 등 농심만이 보유한 설비와 기술이 총동원된 제품이다. ‘진짜진짜’는 출시 3주 만에 700만개의 판매실적을 기록했으며 출시 1개월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매일유업 ‘구트’

속(위·간)을 생각한 건강 발효유

지난 2001년 胃를 위한 발효유 ‘구트’ 출시 후 2005년 헛개나무 추출물(HD-1)을 첨가한 ‘구트 HD-1’을 출시했다. 2006년 ‘구트다운’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胃편한 구트’, ‘肝편한 구트’ 2종을 선보였다.

두 제품은 각각 '위와 간을 위한 스마트6 건강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똑똑한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을 함유하고 있다.

‘위편한 구트’에는 헬리코박터균으로부터 안전한 특성을 지닌 특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유산균을 포함한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브로콜리 새싹분말, 크랜베리추출물, 녹차추출물)이 함유됐다. 이중에서 특히 '브로콜리 새싹분말'은 설포라팬 성분을 함유하여 헬리코박터균으로부터 위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성분이다.

‘간편한 구트’에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소 활성이 우수한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 유산균을 포함한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미배아대두추출물, 베타인, 복합비타민)이 함유됐다. 특히 '미배아대두추출물'은 숙취해소 음료에 사용되는 원료 중 하나로 아세트알데히드 분해에 도움을 주는 중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