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종목전망]KDB대우證, 삼성화재 실적정상화 적절한 매수시기

공유
0

[종목전망]KDB대우證, 삼성화재 실적정상화 적절한 매수시기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KDB대우증권은 삼성화재에 대해 정상화되는 시점 및 완화된 밸류에이션 부담, 양호한 수급여건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303000원, 보험주 Top Pick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정길원 연구원은 “삼성화재는 전일 3088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의했는데 이는 시가총액 대비 3%수준이다”면서 “일평균 2.2만주 가량 매입한다고 가정하면 최근 3개월 일평균 거래량 15.1만주 대비 14.5%에 이르므로 수급안정에 상당히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의 이번 두차례에 걸친 자사주 매입은 삼성생명의 자사주 매입과 유사한 규모로써 올해 이익대비 주주환원율이 60%에 이르게 되고 초과자본에 대한 부담을 소폭 완화시킬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화재는 그러나 지난 5월 순이익은 743억원, 월간 최저실적이었던 4월 1029억원 대비해 감소했다. 감소요인으로는 위험손해율의 일시적 상승(MoM+7.8%P, 사망보험금의 예외적 증가)및 일반보험에서의 일회성 요인(100억원 가량) 등이 발생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정 연구원은 “삼성화재는 신계약 측면에서 보장성 인보험 계약 75억원(전월 81억원)으로 누적달성율 100%에 근접해 성과가 견조하다”면서 “실적과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주가상승을 억누르던 요인들이 사라지고 있고 양호한 수급여건을 고려할 때 장기투자자에게 적절한 매수시점이라고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