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로 콘텐츠 마켓인T 스토어는 그동안 축적한 서비스 경험, 모바일 생태계 기반과 전세계 6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탭조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해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과 국내외 개발사 지원, 해외 공동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앱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탭조이 플랫폼을 탑재한 T 스토어 내의 앱 중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앱을 선정, 마케팅 자금 및 부가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6월 1500만 가입자 선을 돌파하며 국내 콘텐츠 마켓의 대표주자로 확고한 입지를 다진T스토어는 현재 앱 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코믹, 이북, 쿠폰 등 30만 건이 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T스토어에 등록된 개발자도 3만1000명을 넘어섰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탭조이는 사용자 보상기반 광고 플랫폼 및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T스토어와의 제휴를 계기로 국내 모바일 사용자, 개발사, 광고주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모바일 보상광고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 시청, 서비스 구독, 앱 설치 및 광고 참여 등 광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상화폐나 프리미엄 콘텐츠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SK플래닛 박정민 T스토어사업부장은 “이번 제휴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와 광고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한 협력과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