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병원, 美 올림픽팀 전담병원 DISC와 MOU 체결

공유
0

차병원, 美 올림픽팀 전담병원 DISC와 MOU 체결

[글로벌이코노믹=이순용 기자] 차병원그룹이 미국 내 스포츠메디슨 그룹인 DISC(DISC Sports & Spine Center)와 줄기세포 및 스포츠 손상 관련 임상 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줄기세포를 활용한 연골 재생술 등 최첨단 치료법과 기술로 스포츠 선수들의 부상을 치료하고, 줄기세포를 활용한 임상 치료 연구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대표적인 스포츠 손상 중 하나인 외상성 뇌 손상을 비롯한 재생의학 분야에서도 협력 연구를 실시할 계획이다.

DISC그룹은 지난 2006년 설립한 스포츠메디슨 센터로 현재 미국 동계 하계 올림픽 선수들의 부상 관리를 비롯해 미국 프로농구 선수들의 부상 재활, 은퇴 후 통증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차병원그룹 최중언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병원그룹의 줄기세포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은 물론 국내 스포츠메디슨 산업이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하는데도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DISC그룹 브레이 박사는 "차병원그룹의 줄기세포를 이용한 부상 치료와 DISC그룹의 재활,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잘 융합해 스포츠 손상으로 고통받는 많은 선수에게 새로운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