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젊고 탱탱한 피부 유지비결은 피부관리부터

공유
0

젊고 탱탱한 피부 유지비결은 피부관리부터

가을 메마른 피부, 보습과 주름개선전용 화장품으로 예방

[글로벌이코노믹=이순용 기자]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 주름 한 점 없이 탱탱한 피부는 젊음의 상징이다. 주름진 얼굴, 칙칙하고 거친 피부는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고 건강치 못한 인상을 준다. 따라서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려면 제일 먼저 피부에 신경을 써야 한다.
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여성들은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되며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 세포의 재생 속도가 더뎌지고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소실되면서 모공이 커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이라고 들려준다.

대다수 여성들은 깊게 팬 주름, 넓은 모공, 피부 처짐 등이 지극히 자연스러운 피부 노화현상이라 것을 알면서도 울적한 기분을 감출 수 없다. 이에 값비싼 기능성 제품을 발라가며 젊음을 유지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날씨가 차고 건조한 이맘때 주름을 예방하려면 우선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면서 부족한 피부 속 수분을 보해 줘야 한다. 메마른 피부는 잔주름과 피부노화를 부추겨 크고 작은 주름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아침, 저녁으로 보습제품을 챙겨 바르고 세안 후에는 주름 개선 전용 제품이나 팩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만일, 자가 관리만으로 회복할 수 없을 만큼 주름이 깊어진 상태라면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동안 신드롬으로 인해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안티에이징 시술은 이미 노화가 완전히 진행되었을 때보다 초기 노화단계부터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매우 다양하지만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시술은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성형레이저 ‘울쎄라’다.
울쎄라는 절개없이 장착된 초음파 이미징 장치로 시술부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초음파 레이저 리프팅 기기다.

주로 눈가나 이마, 미간, 목, 팔자주름 등의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며 수술이나 절개 없이 주름을 개선해 줌은 물론 콜라겐 생성과 피부재생을 도와 리프팅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보톡스나 보톡스리프팅, 필러시술과 같은 주사요법은 티가나지 않으면서 간단한 시술로 짧은 시술시간에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고 주름을 개선한다.

하지만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에 평균 6~12개월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다시 반복치료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최근 노화의 근본원인을 개선해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스컬트라’는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얼굴 볼륨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입가 주름, 팔자 주름 등 안면 주름을 개선하는 ‘콜라겐 생성 주사’다. 콜라겐이 스스로 서서히 차올라 시간이 지날수록 보다 자연스럽게 볼륨을 더해 페이스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시술 후 2년 이상까지 주름 개선 효과가 지속 된다는 것이 장점. 이는 짧은 지속력 때문에 자주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만 했던 일부 주름 개선용 필러 제품의 번거로움을 크게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이석 원장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매우 다양하지만 사람에 따라 피부노화의 원인과 상태가 다르므로 무턱대고 시술을 받아서는 안 된다. 전문의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서울 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이 가을 칙칙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재생하는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