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피 1900선 하회, 재정절벽 주가상승 제한 요소

공유
0

코스피 1900선 하회, 재정절벽 주가상승 제한 요소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12일 코스피지수가 외국인 매도세에 1900선을 밑돌며 하락 출발했다. 3거래일 째 하락흐름이다.

12일 오전 9시15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5.60포인트(0.29%) 내린 1898.84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뉴욕증시는 긍정적인 소비심리지수와 수입물가지수 발표에도 불구하고 재정절벽에 대한 우려감이 잔존하면서 강보합에 머물렀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재정절벽 해결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으나 부자증세 등 기존 입장을 고수할 것으로 보이면서 지수 반등의 발목을 잡는 모습이다. 국내 증시는 당분간 미국의 재정절벽과 부채한도 협상, 만성적인 유럽의 재정문제 등 불확실성 요인이 작용할 전망이다.

박석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재정절벽 문제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가 확인되기전까지 증시 상승이 가로막힐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면서 “미국이 감세 혜택 축소와 재정 지출 감축을 피할 수 없다는 점에서 재정절벽 이슈는 국내 증시에 분명한 악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다만 불확실성 해소 이후에는 긍정적 요인들의 반영이 적극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에 1900선 아래에서는 분할매수 관점이 유효하다고 권고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