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박근혜 이기는 단일화 돼야 국민이 동의"

공유
0

안철수, "박근혜 이기는 단일화 돼야 국민이 동의"

▲ 안철수 후보가 12일 부산대를 방문, 강연을 위해 강당에 입장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는 12일 야권 후보 단일화 방식과 관련해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기는 단일화"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시 금정구 부산대 체육관에서 가진 강연에서 "국민이 이기는 단일화, 상식이 이기는 단일화, 미래로 나아가는 단일화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단일화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것을 통해 이루려는 게 중요하다는 관점에서 단일화를 봐야 한다"며 "그래서 (3원칙 중에서) 이기는 단일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안 후보는 이어 "본선에서 누가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이길 수 있는가라는 관점에서 봐야 한다. 그래야 세상이 바뀔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여당후보를 누가 이기고, 누가 미래를 가져올 수 있고, 누가 상식을 복원시킬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래야만 국민이 동의할 것”이라며 "국민이 동의하는 단일화 모습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안 후보는 "저만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저도 틀릴 수 있다. 실수도 하고 완벽하지도 않다"며 "저는 국민을 믿는다. 집단지성인 국민은 반드시 맞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