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CI, 백우석 부회장·이우현 사장 선임

공유
0

OCI, 백우석 부회장·이우현 사장 선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OCI가 22일 주주총회 후 이사회를 열고 백우석 대표이사 사장을 대표이사 부회장에, CMO(사업총괄)인 이우현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에 각각 선임했다.

백 신임 대표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나와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P.M.D 과정을 수료했다. 백 대표는 OCI의 전신인 동양화학공업에서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한 뒤 이테크건설 대표이사 사장 등을 지냈다.
백 대표는 앞으로 OCI의 경영과 국내외 OCI계열사를 아우르는 그룹 차원의 경영을 총괄하게 된다.

OCI는 또 이우현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서강대 화학공학과를 졸업, 와튼 스쿨에서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밟았다.

이 대표는 2005년 OCI에 전략기획본부장(CMO)으로 입사한 후 폴리실리콘 등 사업전반을 이끌어 왔다. 이 신임 대표는 OCI의 최고경영자(CEO)의 역할을 맡았다.

OCI는 이번 인사에 대해 "최근 몇 년간 급속하게 성장해 온 OCI와 계열사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태양광산업 등 경기침체로 인한 위기를 적극 돌파하기 위한 조직차원의 대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임기만료된 이수영 대표이사 회장과 김종신 사외이사는 각각 대표이사 회장과 사외이사로 재선임됐다.
OCI는 이상승 사외이사를 추가로 선임하고 이날 선임된 사외이사 2명과 조형 사외이사를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