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 10대 항암식품 '백화고'버섯 재배 성공

공유
0

세계 10대 항암식품 '백화고'버섯 재배 성공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강원 화천군의 한 농가에서 세계 10대 항암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백화고가 톱밥배지를 이용 시범재배에 성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화천군에 따르면 화천읍 대이리 안광섭(58)씨가 2년여 연구 끝에 비닐하우스에서 톱밥배지를 이용해 백화고 재배에 성공했다.
서울에서 사업을 하던 안광섭과 한옥자(59)씨 부부는 8년전 화천 파로호로 여행왔다 청정자연 환경에 반해 귀촌을 결심하고 2년전 화천으로 생활 터전을 옮겨 생활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백화고를 접하고 시범재배를 거듭한 끝에 올 초 재배에 성공했다.

표고버섯 중에 으뜸이라 할 수 있는 백화고는 세계 10대 항암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건조한 백화고는 생백화고보다 비타민 D가 풍부해 골다공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일반 표고는 1년에 2회 생산이 가능하지만 이들 부부가 개발한 백화고는 연 6~7회 생산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일반 표고버섯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새로운 고소득 작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백화고는 1㎏당 일반표고 1만3000원~2만원 보다 20~25배 비싼 55만~6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국내 주요 백화점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구입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귀촌과 귀농을 계획하고 있는 희망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