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수요일인 다음날이 공휴일임을 깜빡 잊고 있었던 이씨는 U스푼이 보낸 ‘내일은 공휴일입니다. 모닝콜을 변경할까요?’라는 알림에 다음날 모닝콜을 변경하고 기분좋게 잠자리에 들었다.
LG유플러스는 LTE 시대를 주도할 차세대 서비스로 brain과 emotion이 강조된 지능형, 감성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다각적인 연구를 해 왔으며, ‘U스푼’은 고객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지능형 감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첫 사례라 할 수 있다.
‘U스푼’은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자주 이용하는 날씨, 교통, 일정, 모닝콜 등의 이용 패턴을 파악해 개인의 위치와 시간에 따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미리 전달해주는 국내 최초 능동형 스마트 비서 서비스다.
기존의 개인 비서 서비스의 경우 주로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거나 명령을 내렸을 때 정보를 전달하는 수동적인 형태인데 반해, ‘U스푼’은 사용자에게 유용할 만한 정보를 ‘적기’에 ‘미리’ 알려줌으로써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차별점이 있다.
실제로 U스푼은 ▲어제보다 더운지, 추운지 알 수 있는 ‘어제와 다른 오늘의 날씨’ ▲날씨, 교통 등으로 인해 제 시간에 출근이 어려울 때 설정된 모닝콜 시간 이전에 알려주는 ‘출근 케어 모닝콜’ ▲ 출근하지 않아도 되는 평일 공휴일의 경우 알람 시간 조정을 유도하는 ‘알람 매니저’ ▲ 약속 장소를 설정하면 거리와 교통량을 고려하여 출발 시간을 알려주는 ‘경로/소요시간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U스푼’에 개인의 기호와 성향에 맞는 맛집 정보 추천, 가족간의 알림 공유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확대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사용자의 감성까지도 터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