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은 글로벌 판매확대를 위해 올해 초 27억 5000만 파운드(한화 4조 7924억 원)를 투자하기로 결정했으나 다음 회기년도인 4월 이후 투자금액을 35억~37억 5000만 파운드(한화 6조 994억~6조 5351억 원)로 상향조정할 예정이다.
JLR은 신흥시장, 북미지역에서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인 BMW, 아우디(Audi), 다임러 벤츠(Daimler Benz) 등과 세단, 스포츠카, 유틸리티차량 분야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투자뿐만 아니라 광고도 확대하기로 했다. 미국의 대표 스포츠인 슈퍼볼(Super Bowl)에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6~2017년 회계년도까지 글로벌 판매망을 현재 2519개에서 3100개로 확장하기로 했다.
JLR은 2013년에 중국, 북미, 유럽지역에서 Range Rover Evoque, Jaguar XF, XJ sedans 등 럭셔리 차량의 수요의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대비 19%가 증가한 42만 5006대를 판매했다. 이중 재규어는 2005년 이후 42%가 증가한 7만 6668대 판매했으며, 랜드로버는 34만 8338대를 판매해 15% 늘어났다.
* 재규어랜드로바(Jaguar Land Rover Automotive PLC, JLR)
설립 : 2008년
본사 : 영국 코번트리 휘틀리(Whitley, Coventry, United Kingdom)
매출 : 157억 8400만 파운드 - 2013년
영업이익 : 24억 200만 파운드 - 201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