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급되는 탄소섬유는 철에 비해 무게는 4분의 1에 불과하면서도, 강도는 10배에 이르는 것으로, 고압수소 탱크와 연료전지 전극기재 등 주요부품의 소재로 활용된다.
이에 앞서 도레이는 1분 안에 열을 가해 성형을 할 수 있는 탄소섬유수지시트를 도요타자동차와 공동으로 개발, 미라이의 플로어부품에 적용한 바 있다.
자동차 구조부품으로 단시간에 열가공을 할 수 있는 탄소섬유수지시트가 양산차에 사용되기는 업계에서 처음이다.
도레이는 앞으로 자동차용으로 본격 공급하기 위해 오는 2020년까지 약 300억 엔 (약 2800억 원)을 투입, 미국 자회사의 탄소섬유생산능력을 두배를 늘린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