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한국가스공사, ‘예맨 YLNG 생산중단’ 매수기회 활용 상승세

공유
0

[특징주] 한국가스공사, ‘예맨 YLNG 생산중단’ 매수기회 활용 상승세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16일 오전 11시31분 현재 전일대비 4.30%오른 43,700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다.

한국가스공사의 현 주가 수준은 PBR(주가순자산비율)0.6배로 최근 10년간 저점인 2011년 미수금 가치 상각을 감안한 PBR0.7배보다 낮아 밸류애이션 매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미래에셋증권 이학무 연구원은 “예멘LNG(YLNG) 우려로 인한 한국가스공사의 주가 하락은 매수기회”라며 “현재 유가가 낮아지고 있고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이 낮다는 점에서 당시보다는 낮은 주가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일단 성수기가 지났기 때문에 YLNG물량이 여유가 있는 시기가 2개분기는 지속될 것이며 국내 가스 도입량 부족으로 인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14일(현지시간) 예멘 남부 샤브와 지역에서 액화천연가스(LNG) 시설을 운영하는 예멘LNG(YLNG)가 생산 및 수출을 전면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YLNG는 한국가스공사가 2009년 지분 8.9% 투자한 회사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