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하우시스, "하반기 우려보다 기대가 높아진다"… NH투자증권

공유
0

LG하우시스, "하반기 우려보다 기대가 높아진다"… NH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NH투자증권은 29일 LG하우시스에 대해 하반기 우려보다 기대가 높아진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4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최지환 연구원은 "2분기 영업실적은 당초 기대 보다 낮을 전망"이라며 "하지만 하반기 건자재 출하량 증가, 고수익 제품 증설, 노후 공장 이전 등 구조적인 노력은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LG하우시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이 7429억원, 영업이익 518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계절 수요 증가로 전분기비 실적 개선이 예상되지만, 건자재 출하량, 자동차부품 판매 부진 등으로 전년동기비 영업이익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국내 건축경기 회복, 수익성 개선 노력 등으로 영업이익은 지난해 1466억원, 올해 1703억원, 내년엔 2000억원으로 증가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국내 아파트 분양 확대로 건자재 출하량 증가가 예상되며, 수익성 높은 인조가죽, 인조대리석 증설, 노후공장 이전 그리고 페놀폼, 차량경량화 소재 등 신제품 출시 등이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