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모두의마블’ 출시 2년…'글로벌 누적 4천억 매출'

공유
0

넷마블 ‘모두의마블’ 출시 2년…'글로벌 누적 4천억 매출'

전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0위를 기록한 '모두의 마블'
전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0위를 기록한 '모두의 마블'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게임매출 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이 게임은 앱분석 전문 기업인 앱애니와 컨설팅 기업 IDC가 공동으로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에 따르면 2015년 1분기 기준, 전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모바일게임 매출 10위에 올랐다.
‘모두의마블’은 2013년 6월11일 국내에 출시된 후 지난해 7월부터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진출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1억 2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해외 진출 1년만에 일궈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다.

전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성을 강점으로 한 이 게임은 태국에서는 출시 13일 만에 구글·애플 양대마켓을 석권하고, 태국에서 가장 큰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Thailand Game Show & Big Festival)에서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태국뿐만 아니라 대만은 출시 27일 만에 구글·애플 마켓 매출1위, 일본 및 인도네시아 양대마켓 인기게임 1위 석권,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출시국마다 높은 성과를 이뤄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모두의마블’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현지 시장에 맞춘 서비스와 콘텐츠가 이번 성과의 발판이 됐다”며,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등처럼 게임의 해외 서비스 비중을 높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회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