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텐센트와 손잡다…‘메이플스토리2’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

공유
0

넥슨, 텐센트와 손잡다…‘메이플스토리2’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넥슨이 텐센트와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를 중국 본토에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 나서게 됐다.
텐센트는 가입자 5억명이 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 등을 토대로 한 텐센트 모바일 게임플랫폼을 통해 현지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넥슨은 이번 텐센트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한 현지화 및 게임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텐센트와는 지난 7년간 던전앤파이터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십을 공고히 다져온 만큼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에 대한 기대도 크다"며 "양사 간에 긴밀한 협업으로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텐센트 스티븐 마 수석부총재는 "텐센트는 최근 지속적으로 세분화되는 시장에서 라인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게임의 차별화와 시장 우위를 바탕으로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메이플스토리2는 3차원(3D) 그래픽에 유저가 직접 게임 속 놀거리를 만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지난 11월에는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진행된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 및 ‘기술창작상(캐릭터 부문)’ 등 총 2개 부문을 수상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