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삿포로 미식여행, 삿포로 일곱 맛집은 어디?

공유
10

삿포로 미식여행, 삿포로 일곱 맛집은 어디?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여행과 미식에 대한 방송 콘텐츠가 늘어나며 이제 현대인들의 일상에서 두 가지는 절대 빠질 수 없는 문화로 6일 자리잡아가고 있다.

O’live 채널의 인기 요리 프로그램 ‘오늘 뭐 먹지?’에 소개된 일본 삿포로의 일곱 개 맛집이 새로운 해외 맛집으로 떠올랐다. 모둠회, 홍살치구이, 자라탕이 유명한 ‘이자카야 멘메’와 일본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오쿠시바 짱’, 신선한 과일이 모두 모여있는 ‘유바리 멜론’, 바다를 그릇 속에 담은 ‘안슈 기타노료바’, 레멘 장인의 맛이 살아있는 ‘스스키노 라멘관’과 ‘라멘 쥬코쿠토우’, 양 한 마리를 모두 맛 볼 수 있는 ‘시베스 바비큐’ 가 그곳.
특히, 이자카야 멘메는 MC 성시경과 신동엽이 “맛과 신선도가 완벽해 음식값이 아깝지 않다”라고 표현한 곳이기도 하다.

방송 후 이 맛집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일본 여행시 방문 해 볼만한 음식점으로 입소문을 타며 관광객의 방문이 늘어났다고 한다.

한편 삿포로의 일곱 맛집과 더불어 꼭 들려야 하는 장소로, 방송 초반 MC들이 방문한 삿포로맥주 공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동엽과 성시경도 시도한 삿포로맥주 위로 올라오는 탄력 있는 거품인 ‘스노우헤드’를 맥주전문가에게 직접 배워보는 경험은 삿포로 여행 중에서 놓칠 수 없는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