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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역 아재들도 ‘오빠 패션’ 관심↑...‘아재파탈’ 열풍 불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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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역 아재들도 ‘오빠 패션’ 관심↑...‘아재파탈’ 열풍 불기 시작

부산지역 롯데百, 지난해 남성 정장 및 캐주얼 구매 고객 수 9% 늘고, 매출 6.6% 증가

 ‘아재파탈’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에피그램’ 남성 패션 매장에서 남성 고객이 옷을 살펴 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아재파탈’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에피그램’ 남성 패션 매장에서 남성 고객이 옷을 살펴 보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부산지역 아재들도 ‘오빠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이른바 ‘아재파탈’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 정장 및 캐주얼 패션을 구매한 30~40대 남성 고객 수는 각각 9% 증가했으며, 관련 매출도 6.6% 늘었다.
이처럼 최근 들어 이른바 아재들의 패션 매출이 급증한 것은 각종 매체에서 30~40대 남성 배우들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은 듯 보인다.

공유가 출연한 인기 드라마 ‘도깨비’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지난 12월 남성 패션 매출이 무려 20.8% 증가했는데, 드라마에서 남성 배우가 자주 착용하고 나온 시리즈, 에피그램 브랜드가 큰 역할을 했다.

시리즈는 공유 베스트(조끼)가 불티나듯 팔리며 전체 매출이 21.8% 증가했고, 에피그램은 공유 니트 및 코트가 품절 대란까지 일으키며 지난 9월 첫 입점 때보다 매출이 3배 이상 늘었다.

이처럼 30~40대 아재들의 반란으로 백화점 업계 남성 패션관도 최근 활기를 보이며 올해 시장 규모 확대를 기대하며 신규 브랜드 및 관련 할인 행사들이 잇달아 마련되고 있다.

롯데백화점 동래점에서는 10만원대의 저렴한 남성용 정장을 포함해 가방, 구두, 셔츠 등 남성 패션 토탈 브랜드 ‘맨잇슈트’가 4층에 신규 입점해 선보이며, 광복점은 이번 달 말일까지 6층 레노마 셔츠 전문 매장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인 7만9000원에 맞춤 셔츠를 제작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이성재 남성스포츠팀장은 “최근 남성 패션관을 찾는 30~40대, 많게는 50대 남성 고객이 늘어나면서 다소 침체기를 걷고 있던 남성 패션 시장에 모처럼 활기가 찾아왔다”며 “이들을 겨냥해 인기 아이템 사전 수량 확보 및 다양한 프로모션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