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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딸기 품질과 맛으로 대형마트 사로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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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딸기 품질과 맛으로 대형마트 사로잡는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 김해딸기가 단단한 과육과 높은 당도 등으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맑은 물과 양질의 토양에서 재배되고 있는 김해 딸기는 당도·저장성·고유의 향 등에서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로 수출되는 것 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마트인 이마트, 탑마트, 부산·창원·천안공판장등을 통해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김해딸기는 웰빙시대를 맞아 친환경 고품질의 농산물을 요구하는 기호에 맞게 GAP 인증(우수농산물 인증)을 받는 농가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재래적인 재배방법에서 탈피하여 현대적인 고설재배방식으로 재배방법을 전환함으로써 수확량이 늘고 품질이 고급화되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국내 굴지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탑마트에 매일 15톤의 딸기가 납품되어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수년간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해 지속해온 시설 현대화사업이 결실을 보고 있는 것 이라며, 향후에도 명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시설현대화 노력 및 신기술 보급으로 고품질의 딸기를 생산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