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업계 최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공유
0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업계 최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NBP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물’에 상품으로 등록될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NBP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물’에 상품으로 등록될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BP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물’에 상품으로 등록될 예정이다.

NBP는 9일 조달청과 해당 상품에 대한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8월 중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판매될 예정이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공공기관들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로, 클라우드 서비스가 여기에 등록되는 건 처음이다. NBP는 지난 달 공공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했다.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은 각 공공기관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품질, 성능, 효율 등에서 동등하거나 유사한 종류의 물품을 수요기관이 선택할 수 있도록 2인 이상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은 필요한 물품을 별도 계약체결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