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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세계제패 선언… “OLED로 글로벌 TV 시장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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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세계제패 선언… “OLED로 글로벌 TV 시장 주도”

여상덕 LG디스플레이 CMO 사장이 12일 중국 베이징 르네상스 캐피털 호텔에서 열린 포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여상덕 LG디스플레이 CMO 사장이 12일 중국 베이징 르네상스 캐피털 호텔에서 열린 포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전국제패’. 일본의 유명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작품 ‘슬램덩크’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다. 주인공 강백호가 속한 북산고등학교의 목표는 전국대회에 진출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12일 북산고가 ‘전국제패’를 목표로 경주했던 것처럼 ‘세계제패’를 선언했다.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7에서 압도적 위상이 확인된 OLED로 글로벌 TV 시장을 본격적으로 주도하겠다는 포부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중국 베이징 르네상스 캐피털 호텔에서 중국 세트업체와 유통업체, 관련 전문가 200여 명을 초청해 프리미엄 TV 시장 현황 및 OLED TV 사업 전개방향을 공유하는 ‘OLED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

이 포럼에는 LG전자와 소니, 필립스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OLED가 향후 TV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CMO 사장은 “OLED TV는 이미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V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미래 디스플레이인 OLED TV로 시장을 본격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13년 OLED TV용 패널을 양산하기 시작한 이후 LG전자를 시작으로 유럽과 일본, 중국 지역의 13개 주요 업체로 고객군을 늘려왔다.

화질과 두께, 디자인 등에서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OLED TV는 글로벌 주요 세트업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높은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여상덕 사장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안정적인 수율을 확보하는 동시에 올해 170만~180만대, 내년에는 250만대까지 생산량을 확대할 것”이라며 “생산 측면에서 OLED TV가 영향력을 키워갈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OLED TV는 미국 비영리 소비자 단체, 컨슈머리포트 등 전문 평가기관들로부터 최고의 제품이란 찬사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TV를 보지 않을 때에는 그림이나 사진을 전시하는 실내 인테리어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핵심도시 내에 OLED 체험관을 운영하는 한편 광저우 타워에 OLED 랜드마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