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 축제,광주 김치·송파 농업한마당·성남 북(BOOK)축제등 총정리

공유
0

주말 축제,광주 김치·송파 농업한마당·성남 북(BOOK)축제등 총정리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광주김치, 천년을 잇다'를 주제로 오는 19일까지 광주김치타운과 세계김치연구소 일원에서 열린다./사진=광주시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광주김치, 천년을 잇다'를 주제로 오는 19일까지 광주김치타운과 세계김치연구소 일원에서 열린다./사진=광주시
이번주에도 각 지자체별로 열리는 주말축제가 풍성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전망이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는 '광주김치, 천년을 잇다'를 주제로 광주김치타운과 세계김치연구소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세 번째 열리는 김치축제는 김치경연대회, 김치버무림 체험, 천년의 김치 주제관, 빛고을 우수농식품 한마당, 김치명품마켓, 치막(치킨+막걸리) 페스티벌, 김치셰프 요리쇼 등 광주김치를 알리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딱지치기, 굴렁쇠 굴리기, 팽이 만들기 등 추억의 놀이체험은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김치축제 네번째 마당은 오는 24일부터 12월12일까지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으로 열린다.

김장대전에는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원·부재료가 선보일 예정이다. 농가와 김치업체, 시민들이 참여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수도권 등 타 지역에서 선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오는 19일까지 청계천 광장에서 관수교에 걸쳐 약 1.3km의 구간에서 열린다.

이번 서울빛초롱축제에는 세계인의축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을 주제로 세계인들의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서울 송파구는 18일 오후 1시 솔이텃밭(방이동 445-18)에서 도시농업 확산과 서로 돕고 나누는 지역문화 형성을 위한 '송파도시농업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최근 주말 농장이나 옥상텃밭 등, 친환경 도시농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농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2월 4평 규모의 토지를 분양받았던 300명의 도시 농부들은 이날 행사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무와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궈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18일 시청 한누리에서 '북(BOOK) 극성 독서동아리 커뮤니티 축제'를 연다.

BOOK 극성사업은 성남시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독서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성남시가 관내 157개교에 지원하고 있는 669개 독서동아리들의 1년간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회와 토론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시청 1층 로비(누리홀)에서 오전 11시부터 독서동아리들의 활동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이어 오후 1시부터 3층 한누리홀에서는 신백현초, 구미중, 낙생고 등 11개교의 동아리들이 책과 함께 한해를 정리하는 내용을 발표한다.

'2017 안산 종이문화축제'는 오는 12월 3일까지 안산시 대부도 종이미술관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종이공예공모대전 수상작 전시, 한국한지문화산업발전협회 기획초대전, 색소폰 동아리 연주회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한편 부산 해운대구는 '빛으로 그린 겨울풍경, 그 겨울 해운대 빛이 내리다'라는 주제로 '제4회 해운대라꼬 빛축제'를 오는 12월 1일 오후 6시 구남로 문화광장에서의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내년 2월 18일까지 79일간 열리며 문화광장으로 거듭난 구남로 490m 구간에 11개의 대형 빛 조형물이 들어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