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마포구 족발, 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수원시 꼬막솥밥, 광명시 거위털 이불가게 위치&가격?

공유
23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마포구 족발, 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수원시 꼬막솥밥, 광명시 거위털 이불가게 위치&가격?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마포구 족발, 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수원시 꼬막솥밥, 광명시 거위털 이불가게 위치&가격? SBS ‘생활의 달인’ 600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족발 달인, 경기도 광명시 거위털이불 달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꼬막솥밥 달인,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달인 등 4명이다. ◇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에서 찾아간 ‘족발(마포족발)’ 달인의 가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도화동/마포역 맛집)에 있는 족발/보쌈 전문점 ‘금복족발’이다. ◇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꼬막 솥밥 달인의 꼬막솥밥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75번길(인계동 맛집)에 위치한 생선회 전문점 ‘바다예찬(수원인계점)’에서 맛볼 수 있다. ◇ ‘생활의 달인’으로 등극한 홍콩식 우육탕면의 달인이 운영하는 가게는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서교동/상수역/합정역/홍대 맛집)에 위치한 ‘침사추이 누들’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 ‘거위털 이불’ 달인으로 선정한 김영화 ( 男 / 71세 / 경력 40년 ) 달인의 거위털 이불 가게는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에 위치한 ‘보레코’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600회  11월 20일 방송일자 오늘 방송 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마포구 족발, 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수원시 꼬막솥밥, 광명시 거위털 이불가게 위치&가격? SBS ‘생활의 달인’ 600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족발 달인, 경기도 광명시 거위털이불 달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꼬막솥밥 달인,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달인 등 4명이다. ◇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에서 찾아간 ‘족발(마포족발)’ 달인의 가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도화동/마포역 맛집)에 있는 족발/보쌈 전문점 ‘금복족발’이다. ◇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꼬막 솥밥 달인의 꼬막솥밥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75번길(인계동 맛집)에 위치한 생선회 전문점 ‘바다예찬(수원인계점)’에서 맛볼 수 있다. ◇ ‘생활의 달인’으로 등극한 홍콩식 우육탕면의 달인이 운영하는 가게는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서교동/상수역/합정역/홍대 맛집)에 위치한 ‘침사추이 누들’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 ‘거위털 이불’ 달인으로 선정한 김영화 ( 男 / 71세 / 경력 40년 ) 달인의 거위털 이불 가게는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에 위치한 ‘보레코’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600회 11월 20일 방송일자 오늘 방송 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600회에서 소개한 달인은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족발 달인, 경기도 광명시 거위털이불 달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꼬막솥밥 달인,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홍대 홍콩식 우육탕면 달인 등 4명이다.

◇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에서 찾아간 ‘족발(마포족발)’ 달인의 가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도화동/마포역 맛집)에 있는 족발/보쌈 전문점 ‘금복족발’이다.
이 집은 70년대 마포구 도화동에 형성됐던 족발 거리의 명맥을 마지막까지 잇고 있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이 집의 족발에 대해 “다른 곳의 족발에 비해 연한 갈색을 띠는 이 집의 족발은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맛으로 전설이라 불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족발 달인 김용채 (男 / 76세 / 경력 43년), 전정애 (女 / 70세) 부부는 수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2-4-4 숙성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족발 2-4-4 숙성법’이란 1차로 비법 된장을 이용해 생 족발을 2시간 동안 숙성시킨 뒤 비법육수에서 4시간 동안 삶아내고 또 다시 4시간의 숙성과정을 거치는 달인만의 족발비법이다.

이렇게 만들어 낸 족발달인의 족발 가격은 앞족(대) 3만4000원, 뒷족(중) 2만8000원이다.

◇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꼬막 솥밥 달인의 꼬막솥밥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75번길(인계동 맛집)에 위치한 생선회 전문점 ‘바다예찬(수원인계점)’에서 맛볼 수 있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일본에서 배워온 밥맛 하나로 경기도 수원 일대를 들썩이게 만든 일식집”이라며 김성길 (男 / 경력 32년)꼬막솥밥 달인을 소개했다.
꼬막솥밥 달인은 ‘생활의 달인’을 통해 제대로 된 꼬막솥밥을 만들기 위해 갈빗대, 사골, 훈연돼지 앞다리로 만든 수제간장, 꼬막 숙성법 등의 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어느 과정 하나하나 정성이 안 들어간 곳이 없는 명품 꼬막솥밥은 단품으로 맛볼 수는 없으며, 15만9000원 ‘스페셜 모둠회’ 주문 시 마지막 식사로 제공된다.

◇ ‘생활의 달인’으로 등극한 홍콩식 우육탕면의 달인이 운영하는 가게는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서교동/상수역/합정역/홍대 맛집)에 위치한 ‘침사추이 누들’이다.

‘우육탕면’은 대표적인 중국 전통 음식으로 자극적이면서 매콤한 국물에 고기가 얹어진 게 특징이다. 하지만 이날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오한수 (男 / 40세) 달인의 ‘홍콩식 우육탕면’은 맑은 국물과 깔끔한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오한수 (男 / 40세) 홍콩식 우육탕면의 달인은 한국식 곰탕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칼칼한 맛을 자랑하는 국물을 만들기 위해 달인만의 비법이 들어간 양지와 도가니를 세 차례에 걸쳐 끓여내야 한다고 그 비법을 알렸다.

그리고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건 깊은 맛의 국물만이 아니라 삼겹살 기름에 베트남 고추와 감칠맛을 더해줄 조갯살을 첨가해 만든 양념장 또한 특별하다고 전했다.

여기에 면 또한 달인이 직접 뽑아 쓴다고 하니 ‘홍콩식 우육탕면’에 들어가는 어느 것 하나 홍콩식 우육탕면 달인의 손길이 닿지 않는 것이 없는 것이다.

노력의 결과로 얻어낸 오한수 (男 / 40세) 홍콩식 우육탕면의 달인의 ‘홍콩식 우육탕면’의 가격은 한 그릇 7500원이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홍콩식 우육탕면’ 외 메뉴 및 가격은 찐만두 5000원, 청경채 도가니 양지탕면 9500원, 카레맛 우육탕면 8000원, 카레맛 청경재 도가니 양지탕면 1만원 등이 있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 ‘거위털 이불’ 달인으로 선정한 김영화 ( 男 / 71세 / 경력 40년 ) 달인의 거위털 이불 가게는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에 위치한 ‘보레코’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