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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기계, 국내 첫 중고 건설장비 경매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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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기계, 국내 첫 중고 건설장비 경매행사 개최

국내외 고객 1000명 참여…중고장비 150여대 판매

현대건설기계 옥션 출품 장비들이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기계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기계 옥션 출품 장비들이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기계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건설기계가 26일 충북 음성에서 국내 첫 중고 건설장비 경매행사인 ‘현대건설기계 옥션(Auction)’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홍콩, 대만, 파키스탄, 케냐, 칠레 등 주요 신흥 8개국의 대형 딜러 100여 명을 비롯해 총 1000여 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현대건설기계와 두산, 볼보 등 주요 메이커의 중고장비 150여 대가 모두 판매됐다.

현대건설기계는 중고 건설장비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옥션을 계획했다. 신차 구매 선순환 구조의 플랫폼을 만들어 국내외에서 신차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이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중고장비에 대한 수요도가 높은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등의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의 사용자 저변을 확대하고 이들을 현대건설기계의 잠재 고객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매를 통한 국내 장비의 신흥시장 수출로 국내 대리점들의 중고장비에 대한 부담을 해소시키고 이를 신차 판매 증대로 연결시켜 국내 시장 1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기계는 2018년부터 경매 횟수를 연 3회, 회당 판매 대수를 300여 대로 대폭 늘리는 등 경매 사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중고유통지원센터 설립과 국내 대리점 대형화 등 영업 및 서비스망을 강화하고 사업체계를 과감히 개편하면서 올해 국내 시장 점유율이 36%로 지난해보다 10% 급성장했다.

공기영 사장은 이날 “다양하고 고품질 제품의 옥션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중고장비 시장을 선점하는 계기를 만들고 신차 시장의 점유율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명품장비 출시와 함께 해외 신시장 개척을 통해 2023년까지 매출 7조원, 글로벌 5위를 달성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