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에어부산·티웨이항공·제주항공 外

공유
1

[저가항공 무시하냐?] 에어부산·티웨이항공·제주항공 外

사진=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 에어부산, 신입 캐빈승무원 채용


에어부산이 기내 안전 및 대고객 서비스 업무를 담당할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캐빈승무원 채용 지원 서류는 에어부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30일 오후 5시에 마감한다. 전형 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 성적 우수자를 우대한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1․2차 면접, 채용 검진 및 수영·체력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친다. 모든 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입사해 서비스 교육 및 안전 훈련을 이수한 뒤 비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 티웨이항공, 2018년 메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

티웨이항공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년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메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시행한다. 특가 항공권 할인 대상은 김포·대구·광주·무안에서 제주로 왕복하는 국내선의 모든 노선과 인천과 대구, 김포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여행 기간은 내년 3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다. 이번 특가 이벤트 항공권은 국내선의 경우 오는 28일, 국제선은 다음날인 29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항공권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일본 노선은 29일, 대양주 노선은 30일, 동남아 노선은 12월 1일에 각각 시작된다.

◇ 제주항공, 국내선 에어카페서 제주 이미지 제품 판매


제주항공이 12월부터 청정 제주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 제품을 판매한다. ‘제주’ 제품의 판로 확대와 동시에 브랜드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꾀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다음 달부터 기내 에어카페서 이미지 제품 판매에 나선다. 판매 제품은 제주 흑보리를 원료로 만든 ‘호끌락 칩스’와 ‘제주 패브릭 퍼퓸’, ‘마멀레이드 세트’ 등이다. 이밖에 제주지역 업체들이 생산하는 향초, 상큼하귤, 귤향과즐, 제주 흑돼지 육포와 말육포 등을 자체 브랜드(PB·Private Brand)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 진에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


진에어는 지난 24일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조현민 진에어 부사장, 사내 봉사 동아리 '나는 나비' 소속 객실승무원 등 7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지역 주민들이 더욱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총 3000장과 담요를 직접 전달했다.

◇ 이스타항공,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 2기 해단식


이스타항공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스타항공 임직원 및 12명의 서포터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단식을 가졌다. 윙스타 2기는 지난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탑스타팀, 윙블리팀, 고윙팀 3개 팀으로 나누어 약 3개월간 활동했다. 이들 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활동과 함께 신촌 거리, 청주대학교 등 오프라인에서도 고객들과 만나며 브이스타항공의 브랜드를 널리 대외에 알렸다. 특히 이번 2기에는 오사카여행, 기내식 체험, 직무인터뷰 등 다채로운 항공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들로 활동의 폭을 넓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