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6년 11월 고1•고2 모의고사 관심 집중…수능 시계는 다시 돌아간다

공유
1

2016년 11월 고1•고2 모의고사 관심 집중…수능 시계는 다시 돌아간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오는 29일 2017 전국연합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수험생들이 지난해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뒤적이고 있다. 올해 수능은 끝났지만 예비 수험생들의 수능 시계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11월 모의고사 출제범위는 2학년의 경우 ▲국어‧영어 11월 수준에 맞춰 출제 ▲수학 가형 [미적분I] 전범위, [미적분II] 삼각함수까지다. 사회탐구 영역은 ▲생활과 윤리는 문화와 윤리 ▲윤리와 사상은 사회 사상 ▲한국지리는 다양한 우리 국토 ▲세계지리는 경제활동의 세계화 ▲동아시아사는 근대 국가 수립의 모색 ▲세계사는 서양 국민 국가의 형성과 산업화 ▲법과정치는 사회생활과 법 ▲경제는 세계 시장과 한국 경제 ▲사회 문화는 일상 생활과 사회 제도다.
과학탐구 영역은 ▲물리I 4단원 에너지 에너지의 발생까지 ▲화학I은 4-1단원 닮은꼴 화학 반응 산화 환원까지 ▲생명과학 4-1 자연 속의 인간 생태계의 구성과 기능까지 ▲지구과학I은 4-1 다가오는 우주 천체 관측까지다.

오는 29일 전국연합평가 1학년 탐구영역 시험범위. 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9일 전국연합평가 1학년 탐구영역 시험범위.


1학년은 국어 국어1, 국어2에서 출제, 수학1 전범위, 수학2 3단원 수열까지다. 영어는 실용영어2와 실용영어 독해ㆍ작문ㆍ회화에서 출제된다. ▲한국사는 V.일제의 강점과 민족 운동의 전개까지이며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이 반영된다.

기출문제와 답안은 ebs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