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카운터는 16년간 서비스됐으며 누적 분석 사이트 수는 13만개 수준이다. 분석중인 커머스 거래액은 5000억원(2017년 7월 기준)을 상회한다. 검색 키워드 유입량은 1억건 정도다.
‘에이스카운터 플러스’는 ▲온라인 쇼핑몰에 최적화된 커머스 분석과 ▲외부 AD(광고) 데이터와 연동이 가능하며 ▲PC웹과 모바일 웹, 모바일 앱간 크로스 디바이스 분석이 가능하다. ▲이용자의 방문 속성과 성과 지표를 고객의 상황에 맞게 선택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세그멘트 기능을 지원한다. ▲네이티브 앱과 웹뷰 기반의 하이브리드 앱 분석이 가능해졌으며 ▲방문자의 유입 성과 확인과 회원 분석이 가능한 모바일 앱 분석 기능도 탑재했다.
NHN ACE는 에이스카운터 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기존에 유료로 제공하던 모든 서비스 기능들을 무료화했다. 월 10만 PV(Page View)까지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유료 서비스인 ‘분석 스크립트 설치 대행 서비스’도 최초 1회에 한해서 무료로 설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고도몰 등 쇼핑몰 솔루션은 에이스카운터 스크립트가 자동 탑재돼 별도의 설치없이 로그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서비스인 뷰필터 기능을 30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뷰필터는 유입 출처, 서브 도메인 등 필터링 조건을 사용자가 선택, 새로운 뷰 사이트를 제공한다. 중점적으로 분석해야 할 조건을 필터링해 세분화된 분석이 용이하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