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영상 미디어 산업의 비중이 커지고 구조적 변화가 일어나는 사회 흐름에 발맞춰 2017학년도 1학기에 커리큘럼을 개편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디지털 영상 미디어 분야의 영상 전문가 양성을 위해 디지털 미디어 트랙, 홍보 커뮤니케이션 트랙, 미디어 콘텐츠 트랙의 세 트랙으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기반으로 미디어 운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라인 마케팅·홍보·커뮤니케이션 등 미디어 융합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게 된다.
2018학년도 1학기에는 「영상제작실무」와 「MCN과 팟캐스트」 등 실무 위주 과목을 신설했으며, 경희사이버대의 10개의 HD 멀티스튜디오에서 영상 촬영 및 편집, 1인 방송 운영 전략 등을 실습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MCN과 팟캐스트에서 활약 가능한 1인 영상 전문가, 미디어·IT 관련 기업, 언론, 광고·PR·마케팅 회사로 진로선택을 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 홍보 업무,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라인 출판, 뉴미디어 창업 및 대학원 진학 등도 가능하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