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관리 서비스’는 현대라이프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모바일을 통해 보험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및 보험계약 대출서비스 등 대부분의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보험금 청구 금액 100만원 이하의 사고보험금 신청은 현대라이프 홈페이지와 FAX, 모바일을 통해 간단한 신청 절차를 이용하면 된다.
계약내용 조회,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등은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화면구성을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으며 각 업무별 신청절차와 서식, 이용사례를 나열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보험의 디지털화를 선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모바일을 활용한 보험금 청구 간편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보험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