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거 꼭 봐!] GS샵, BGF리테일, CJ오쇼핑

공유
1

[이거 꼭 봐!] GS샵, BGF리테일, CJ오쇼핑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GS샵,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 적용


이미지 확대보기

GS샵은 1월 20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PAYCO)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적용했고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GS샵 고객들은 페이코의 비밀번호나 지문 입력을 통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이 페이코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간편계좌, 포인트,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페이코에 등록할 수 있으며, 페이코가 별도로 적용하는 카드사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페이코 포인트 등을 이용할 경우 추가로 3% 할인 효과도 제공한다. GS샵은 서비스 적용을 기념해 페이코 결제 고객 대상으로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월 22일부터 2월 9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시 해당되며, 페이코 결제 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한다. 이 쿠폰은 상품 구매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CU(씨유), 제주지역 전기차 급속충전 서비스 개시


BGF리테일은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인 클린일렉스와 손잡고 이달 22일부터 제주지역 CU(씨유)에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오픈한다. CU(씨유)는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면서 접근성이 뛰어난 제주 5개 점포(서귀태흥점, 서귀외돌개점, 제주표선남촌점, 제주씨앤블루점, 제주교래점)를 선정하여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설치했다. 고객들은 클린일렉스의 전용 어플인 ‘K-charger’를 설치하거나 충전소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만하면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소액결제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급속충전기를 도입함으로써 완속 충전 방식의 1/8 수준인 30분만에 완충이 가능하며, 한 번 완충으로 평균 200km를 주행할 수 있다.

◇CJ오쇼핑, ‘카시트 장착 캠페인’


CJ오쇼핑이 카시트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22일부터 CJ몰 ‘카시트 장착 1% UP 캠페인’을 진행한다. CJ오쇼핑은 2018년 한 해 동안 30년 전통의 미국 유아 안전용품 브랜드 ‘세이프티 퍼스트(Safety 1st)’의 카시트를 판매 수수료 없이 판매하여, 총 판매금액의 1%를 아동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세이프티 퍼스트’의 ‘쥬 부스터’ 카시트를 별도 수수료 없이 판매한다. CJ오쇼핑 물류센터 직접 배송을 통한 배송비 절감 등 유통 거품을 빼고, 카시트 장착률 제고에 동참하고자 하는 협력사(가이아 코퍼레이션)의 협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 4만9900원에 선보인다. 이는 정가(11만원)보다 55% 가량 저렴하고, 카시트 미장착 과태료(6만원)보다 낮은 수준이다. CJ오쇼핑은 연내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 시 국내 유아동 카시트 장착률을 1%p 높일 수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