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rt 설 예매 KTX등 기차표 23일 경부선·24일 호남선…예매 성공 꿀팁정리

공유
0

srt 설 예매 KTX등 기차표 23일 경부선·24일 호남선…예매 성공 꿀팁정리

서울 강남구 SRT수서역으로 SRT열차가 들어오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강남구 SRT수서역으로 SRT열차가 들어오고 있다. 사진/뉴시스
포털에선 SRT 2018년 설날 기차표 예매에 대해 네티즌의 관심이 높다.

수서고속철(SRT) 운영사인 SR는 올해 설 SRT 승차권을 23~24일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에서 예매한다.
23일 경부선, 24일엔 호남선 승차권을 예매하며,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예매가 진행된다.

예매 대상은 2월 14~18일 운행하는 모든 SRT 승차권이다. 예매 승차권 물량의 70%는 인터넷으로, 나머지 30%는 역 창구에서 판매된다.

설 승차권을 판매하는 역은 SRT 정차역과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역 등이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4일 오후 4시부터 28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을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승차권 예매 후 남은 승차권은 24일 오후 4시부터 판매된다.

설 SRT 승차권 예매는 기회 확대 및 불법유통·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한 번에 최대 6매까지, 1인당 최대 12매까지로 판매가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나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매 성공을 위한 고수들의 꿀팁을 소개하면 한 번 로그인해서 예약을 요청할 수 있는 횟수는 6번, 전체 예약시간은 3분으로 제한되므로,인터넷 예매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SR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미리 가입해둔 뒤 열차 편명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편리하다.

회원으로 이미 가입돼 있다면 멤버십 번호와 비밀번호를 미리 확인해 두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설날승차권 예약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할때 모바일보다 PC 접속이 유리하다.

예매 실패를 대비해 구매하려는 열차 편명과 시간대의 우선순위를 3순위까지 가상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