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 위한 콘텐츠 구축 MOU 체결

공유
0

네이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 위한 콘텐츠 구축 MOU 체결

네이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네이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23일 네이버 미디어&지식정보 서포트 유봉석 전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은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됐다.
1월 말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교육, 재능, 헌혈, 문화 등 봉사활동 ▲과학, 운동, 요리, 역사 등 학습 및 교류 프로그램 정보가 제공된다. 지역과 연령, 모집 형태 등을 선택해 원하는 활동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옵션 기능이 제공된다.

네이버 모바일과 PC 검색창에 “서울 봉사활동” “초등학생 봉사활동” “재능봉사” “고등학생 청소년활동” “경기도 중학생 활동”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 최상단에서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유봉석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검색 한번으로 원하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