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송금서비스 개시

공유
0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송금서비스 개시

23일 베트남 하노이 풀만호텔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오른쪽)과 Agri Bank 찐 응옥 칸(Trinh Ngoc khanh)(왼쪽)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3일 베트남 하노이 풀만호텔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오른쪽)과 Agri Bank 찐 응옥 칸(Trinh Ngoc khanh)(왼쪽)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NH농협금융은 베트남 최대 은행인 Agri Bank(지점수 2253개, 직원 약 4만명 규모)와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했다.

무계좌 송금 서비스는 은행 계좌 보유비중이 낮은 베트남인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국내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고국의 가족들에게 송금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번 서비스는 29일부터 제공될 예정으로 기존의 중계회사 대신 양 은행간 직접 송금 방식을 통해 기존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협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전국의 수많은 베트남 노동자 및 다문화 가족들이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고국으로 송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양 그룹은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은행간 협력 이외에 보험, 증권, 카드, 리스, 소비자금융, 핀테크 등 비은행부분의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으며 분야별 TF 구성을 통해 인력교류, 공동투자, 상품개발 협력 등 전략적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