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1번가, ‘로드샵’ 서비스 확대 “오프라인 매장 400개 입점”

공유
0

11번가, ‘로드샵’ 서비스 확대 “오프라인 매장 400개 입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한 듯 인기상품과 추천 상품을 보며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로드#(샵)’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11번가는 ▲가로수길/강남, ▲홍대/한남, ▲경기/분당, ▲부산/울산, ▲대구/기타지역 등 전국 주요상권에 위치한 오프라인 기반 400여 개의 로드샵과 손잡고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11번가에서 ‘로드샵’ 탭만 클릭하면 판매자가 실시간 추천하는 ‘인기 상품’과 ‘추천 코디 상품’을 선별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실제로 매장 쇼윈도우를 보듯 매장의 주력 상품을 쉽게 탐색할 수 있다. 해시태그(#)기반 큐레이션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로드샵에서 판매 중인 비슷한 디자인의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단골 등록하면 비정기적으로 ‘단골 쿠폰’도 제공받게 된다.

‘로드샵’에 입점한 판매자 역시 오프라인 유통의 한계를 온, 모바일로 보완해 영업력을 더욱 높이고, 전국 지역 기반 폭 넓은 고객층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 11번가는 판매자들을 위해 ‘모바일 셀러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해 상품 ‘등록’에서부터 ‘반품/환불’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판매자별 개별 스토어’를 제공해 재량에 따라 단골 고객 관리도 하고 자체 기획전까지 열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로드샵’ 오픈 기념 기획전을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한다. 모바일 앱 구매 시 주어지는 오픈 기념 2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과 매장별 단골 고객 쿠폰을 이용하면 ‘모니카앤아리’의 블랙 플라워 브이넥 롱 원피스를 1만4980원, ‘부티‘의 플리츠 쉬폰 블라우스는 1만9470원, ‘땡큐’의 코르탑 블라우스는 1만286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