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 IoT헬멧 사용료 지원

공유
0

LG유플러스,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 IoT헬멧 사용료 지원

LG유플러스가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서 사용할 ‘IoT헬멧’의 사용료를 행사 기간 동안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서 사용할 ‘IoT헬멧’의 사용료를 행사 기간 동안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LG유플러스가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서 사용할 ‘IoT헬멧’의 사용료를 행사 기간 동안 무상 지원한다.

IoT헬멧은 ▲LTE 모뎀 ▲카메라 ▲무전 기능 ▲GPS 등이 제공되는 스마트헬멧이다. 실시간으로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작업자 위치와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2018 평창올림픽 기간 동안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 무상 지원하는 IoT헬멧.
LG유플러스가 2018 평창올림픽 기간 동안 경찰청 평창동계올림픽기획단에 무상 지원하는 IoT헬멧.

IoT헬멧 제조사는 웨어러블 안전장비 제조업체 넥시스다.

경찰이 IoT헬멧을 이용하면 현장 상황을 HD급 실시간 영상으로 종합상황실, 서울 본청 관제센터에 전달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초동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IoT헬멧은 LTE로 별도 중계기 없이 끊김 없는 영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카메라를 어깨에 부착해 촬영한 영상을 현장 경찰 또는 관제센터에서 전송해 현장 영상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IoT헬멧은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기반 관제 플랫폼을 이용하며 PC, 스마트폰에서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