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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설 명절 전후 일주일간 매출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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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설 명절 전후 일주일간 매출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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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설 명절 전후 일주일간 매출을 살펴보니, 명절 제수음식에 지친 고객들이 밥 보다는 간단한 한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2016년 설(2/8)과 2017년 설(1/28) 명절 당일을 제외한 전후 일주일간의 매출을 분석해 보니, 제수음식 준비에 고생한 주부들이 밥 대신 시리얼, 패스트푸드, 라면, 즉석조리식품 등으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며 관련 품목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흰우유와 시리얼은 평균 6.2%, 15.3%, 패스트푸드는 31.9% 매출이 늘었으며, 밥 대신 호떡, 팬케이크, 파스타 등으로 아이들의 식사를 대신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며 홈메이드믹스는 평균 2배(109.9%) 가량, 파스타소스는 40%(39.1%)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또한 라면은 평균 8.6%, 즉석밥죽류는 19.6%, 컵밥류는 7% 매출이 늘었으며, 명절 제수음식의 느끼함을 해소하기 위한 수요 증가로 동기간 탄산수 매출도 평균 4.1% 증가했다.

롯데슈퍼에서도 동기간 흰우유가 평균 9.5%, 시리얼이 15.7%, 즉석식품류가 16.4%, 라면이 15.2%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 연휴 동안 기름진 제수음식에 지친 입맛을 살리고, 제수음식 준비에 고생한 주부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명절 입맛 후유증을 해소하고 손 쉽게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도록 간편 먹거리 중심으로 상품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설 명절 직후 아이들 선물과 세뱃돈을 받은 아이들이 장난감을 사려는 수요가 겹치며, 롯데마트에서 설 명절 직후 장난감 매출은 2개년 평균 30% 가량(27.1%) 증가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