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아직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밀키트라는 용어 조차 낯선 상황에서 2개월 간 2만개 판매는 앞으로의 가능성을 밝게 하는 수치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어 이달 초 GS25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심플리쿡을 주문한 후 고객이 원하는 GS25점포(수도권 한정)에서 픽업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판매 채널을 늘렸다.
GS리테일은 전국에 걸친 GS25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집에서 직접 택배로 심플리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택배가 쉬는 주말이나 집에 아무도 없어 수령하기 힘든 경우에도 가까운 GS25를 통해 픽업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배송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는 심플리쿡만의 차별화된 핵심 경쟁력 중 하나로, 택배가 쉬는 주말에는 배송이 불가한 온라인 몰의 한계를 극복하며 향후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데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오는 26일부터 티켓몬스터(티몬)에서 심플리쿡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나만의 냉장고 주문 서비스도 수도권 지역에서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판매채널이 확대되고 밀키트에 대한 인지도와 심플리쿡의 신뢰도가 갈수록 높아지면 판매량은 현재보다 훨씬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향후 2년안에 출시 초기 대비 100배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냄으로써 밀키트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