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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보면 손해!] 신세계푸드 롯데제과 KT&G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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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보면 손해!] 신세계푸드 롯데제과 KT&G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수습기자] ◇신세계푸드, 할랄푸드 공략 본격 시동

사진=신세계푸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가 무슬림을 위해 개발한 제품들의 할랄 인증을 획득하고 동남아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16일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말레이시아 식품기업 마미 더블 데커와 설립한 합작법인 신세계 마미를 통해 만든 첫 제품 ‘대박라면 김치맛’, ‘대박라면 양념치킨맛’ 등 2종이 자킴 할랄 인증을 받았다. 할랄(Halal)은 ‘허용되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로 ‘먹어도 되는 식품’을 말하며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도축, 처리, 가공된 식품과 공산품에 부여된다.

◇롯데아사히주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새로운 모델 조인성 4월 15일 부터 온에어


롯데아사히맥주가 새로운 모델 조인성이 등장하는 새로운 TV CF를 선보였다.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배우 조인성이 아사히 수퍼드라이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됐다. 황금비율로 이루어진 건축물 이미지와 함께 트렌디한 음악으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은 조인성의 등장감과 아사히 수퍼드라이의 7:3 황금비율을 강조하는 스토리로 구성돼있다.

◇롯데제과, 인공지능(AI) 로봇 ‘쵸니봇’, ‘스윗봇’ 선보여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맞춤형 캐릭터 로봇 ‘쵸니봇’과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안내 로봇 ‘스윗봇’을 선보인다. ‘쵸니봇’, ‘스윗봇’은 롯데제과 양평동 본사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사옥 안내, 사회공헌 활동 소개는 물론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촬영 및 전송 서비스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사진 보내기, CM송에 맞춰 춤추기, 그림자로 표시된 과자 맞히기 등이 있다. 특히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해 표정과 얼굴을 분석해주고 현재의 기분과 연령대까지 맞히며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준다.

◇KT&G, 농가 일손 돕기 '구슬땀'… 잎담배 이식 봉사 진행


KT&G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충북 청주지역에서 잎담배 이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에 참가한 35명의 KT&G 원료본부 및 R&D본부 임직원들은 충북 청주시 미원면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2000kg의 잎담배를 수확하는 7933㎡(2400평)의 농지에서 육묘 운반 및 이식 작업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이달 16일부터 6월 11일까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한 ‘2018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이달 16일부터 9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전국 매장에서 카페 라떼를 주문하면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매주 월요일마다 판매하는 카페 라떼 1잔당 50원의 기금을 적립하고 최대 5천만원을 조성해 소외 계층을 위한 연계 유관 단체 활동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천호엔케어, ‘황금빛 내 청춘’ 현대홈쇼핑 론칭


천호엔케어가 ‘커큐민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는 울금 건강식품 ‘황금빛 내 청춘’을 16일 밤 11시 55분 방송을 통해 현대홈쇼핑에서 론칭한다. ‘황금빛 내 청춘’은 맑고 또렷한 건강을 원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천호엔케어가 선보인 울금 건강식품 브랜드다. 천호엔케어는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건강정보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타깃 층이 평소 애용하는 채널이라는 점을 고려해 홈쇼핑을 ‘황금빛 내 청춘’의 핵심 판매 채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워홈, 29일까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7기 모집


아워홈은 오는 29일까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7기를 공개 모집한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의 팬으로서 주요 제품과 서비스 등을 경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PAN, Personal Area Network)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이번 판아워홈 7기는 아워홈과 식품산업 전반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워홈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하면 작성하면 곧바로 지원할 수 있다.

◇매일유업, 사코페니아 연구소 “부모님 두 명 중 한 명, 하루 세 끼 안 드셔”


매일유업 사코페니아 연구소에 따르면 시니어층 부모 중 하루 세 끼를 잘 챙겨먹는 경우가 두 명 중 한 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최근 시니어 계층의 주요 질환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코페니아’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R&D)하기 위해 최근 출범한 ‘사코페니아 연구소’가 매일아이닷컴에서 40대에서 80대까지 부모를 둔 787명을 대상으로 2월 26일부터 지난달 6일까지 진행했다. ‘사코페니아 연구소’는 자녀세대에게 부모의 식습관과 건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녀들을 통해 부모님의 식습관과 영양상태를 조사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기획했다.

◇빽다방, 4월 커피 원두 등 6개 품목 최대 7% 인하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이 지난 6일부터 커피 원두를 포함한 6개 품목, 식자재 및 부자재에 대해 최대 7%, 평균 4.4% 인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최저임금 인상 시점에 맞춰 15개 품목의 납품가를 내린 지 1분기 만의 일이며, 올해만 벌써 21개의 품목 인하 결정이다. 이번달 품목 인하에는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커피 원두(수프리모 블렌딩 원두)’가 포함되었으며, 에이드류와 파우더류, 부자재가 함께 포함됐다.

◇도미노피자, 파티카 10주년 맞이 ‘3월 고객 감사 이벤​트’ 성료


도미노피자가 파티카(Party Car) 10주년을 맞이해 실시한 ‘3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도미노피자 파티카는 피자 메이킹 시설이 탑재된 차량으로, 2008년부터 전국의 다양한 지역 축제 및 사회 공헌 현장을 찾아가 무료로 피자를 제공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파티카 10주년을 맞이해 10년간 방문하지 않았던 지역들을 방문 또는 홈페이지 회원, SNS 회원을 대상으로 사연을 응모 받아 출동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국피자헛, ‘베스트 콤보’ 무료 증정 이벤트


한국피자헛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8년 연속 1위 선정을 기념해 16일부터 2주 간 사이드 메뉴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피자헛은 수상을 기념하고 고객들의 오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베스트 콤보’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부터 27일까지 2주 간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피자헛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쿠폰코드 ‘피자헛 1위’를 입력하면 ‘베스트 콤보’ 박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오늘의 음료 1+1’ 프로모션 실시


배스킨라빈스가 20일까지 ‘해피아워! 오늘의 음료 1+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요일별 지정 음료인 ‘오늘의 음료’ 구매 시 동일 제품을 하나 더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오늘의 음료는 총 5가지로 구성됐으며 5일간 요일별로 ‘아메리카노’, ‘스트로베리 블라스트’, ‘리얼 요거트 블라스트’, ‘카푸치노 블라스트 오리지널’, 그리고 신제품 ‘멜론 블라스트’ 순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수 수습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