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북미회담 논의 안되면 불발 가능성" 엄포?... 후보지 5곳 유력 검토지역은

공유
0

트럼프 "북미회담 논의 안되면 불발 가능성" 엄포?... 후보지 5곳 유력 검토지역은

미국 중국 끝내 무역전쟁 전면전, 트럼프 대통령 107조 관세폭탄… 미국증시 다우지수 가상화폐 달러 환율 비상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 전면전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와 국제유가 달러환율 금값 그리고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세에 비상이 걸렸다.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중국 끝내 무역전쟁 전면전, 트럼프 대통령 107조 관세폭탄… 미국증시 다우지수 가상화폐 달러 환율 비상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 전면전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와 국제유가 달러환율 금값 그리고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세에 비상이 걸렸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남북이 종전문제를 논의하는 것은 축복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남북이 종전 문제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러한 논의를 진심으로 축복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 플로리다에 있는 자신의 개인 별장에서 일본 아베 총리와의 정상회담 발언에서 “참극이 빚어진 한국 전쟁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걸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희망하면서도 여전히 회담이 개최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희망하지만 논의가 잘 안되면 회담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북미정상회담 개최 후보지로 5개 장소가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