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조성된 기금을 제주올레에 전달하고 제주의 풍부한 식물 자원을 소개하는 가이드북 제작을 지원한다. 스타벅스와 제주올레는 제주올레 식물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하는 방안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제주 도민들에게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주 특화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오메기 라떼’, ‘우도 땅콩 라떼’, ‘제주 호지샷 라떼’ 등 제주 특화 음료 10종과 ‘당근 현무암 케이크’, ‘한라산 치즈볼케이노’, ‘제주 오름 초콜릿’ 등 제주 특화 푸드 15종 등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료와 푸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스타벅스 매장 밖에서도 제주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상품 출시에 대한 고객 요청에 따라 제주 특화 MD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2년 첫 번째 제주 지역 매장인 스타벅스 신제주점을 오픈한 이래 현재 제주도 내 16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제주와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2008년부터 제주올레와 연계해 환경 기금 지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4년에는 제주올레 걷기축제에 참여해 환경을 위한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2015년에는 올레 청년 캠프를 후원한 바 있다.
뿐만아니라 스타벅스는 청소년 취업역량 강화 및 바리스타 취업 연계를 위한 ‘2018 바리스타 잡 페어’를 오는 24일 제주고등학교에서 제주지역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은수 수습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