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中 고급재 시장 공략 위해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

공유
0

포스코, 中 고급재 시장 공략 위해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

- 중국 내 자동차강판 및 고급재 수요확대에 선제적 대응
- 현지 생산∙가공∙판매법인과 연계한 솔루션마케팅 실행력 강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포스코가 핵심 수출 시장인 중국에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하고 자동차강판 및 고급강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는 19일 포스코차이나 상해사무소에서 정탁 철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중국은 2009년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 판매국에 오른 데 이어, 자동차 생산량이 연평균 3%에 가까운 견조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오는 2020년 약 34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핵심 거점이다.

포스코는 “중국 내 자동차강판 및 고급재 수요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했다”며 “기존 테크니컬서비스센터(TSC)의 제품서비스업무에 솔루션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와 현지 맞춤형 이용 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기능을 추가해 선도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찾아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본사 파견 연구원과 현지 인력의 유기적인 협력 하에 현지에서 고객에게 솔루션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고객사 제품 수준 향상에도 영향을 주는 등 고객을 이끌어주는 솔루션마케팅을 선보일 방침이다.

포스코는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출범을 계기로 WP+제품과 같은 고급재 적기 공급 및 신속한 제품서비스와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이용기술 제공 등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현지 완결형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지 생산∙가공∙판매법인들과 더욱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국 고급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현지시장 고급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해외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2월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