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시교육청, 'e-교육금고' 구축·오픈...모든 학교서 전자자금이체 가능

공유
0

대전시교육청, 'e-교육금고' 구축·오픈...모든 학교서 전자자금이체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e-교육금고를 구축·오픈해 대전시교육청 등 행정기관과 유·초·중·고 모든 학교에서 전자자금이체(지출)이 가능하다고 20일 밝혔다.

e-교육금고는 4년간 교육금고로 지정된 금융기관(NH농협)에서 교육청 업무시스템과 금고시스템을 연결하여 전자적으로 입금 계좌조회 및 지출의뢰를 통해 직접 방문 없이 거래할 수 있으며 업무편리성 제고 및 회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 할 예정이다.
그간 학교만 EFT를 통해 전자지출을 했으나 거래 속도가 느리고 거래내역 회신 방법 등이 불편했다.

이를 e-교육금고로 전환해 은행사이트로 직접 확인하거나 자료를 출력할 수 있으며 거래 오류 방지를 위한 각 단계별 계좌확인, 책임자 지출 내역의 확인방법 강화 등이 개선됐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2017년 농협과 교육금고를 재계약하게 되어, 금고 교체로 인한 혼란 없이 e-교육금고를 운영하게 됐다”며 “내년부터 전자지출의무화를 대비해 올해부터 e-교육금고 사용을 활성화해 전자지출 시대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