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 쏠' 오류, 모바일뱅킹 '먹통'…신한은행 접속 가능한 채널은?

공유
13

'신한 쏠' 오류, 모바일뱅킹 '먹통'…신한은행 접속 가능한 채널은?

신한은행의 모바일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이 23일 접속 장애현상을 빚었다. 사진=신한 쏠 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의 모바일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이 23일 접속 장애현상을 빚었다. 사진=신한 쏠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의 모바일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 운영에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23일 오후 7시 40분 현재 '신한 쏠'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로딩이 계속될 뿐 정상적인 거래를 진행할 수 없다.
장애여부에 대한 공지가 아직 없는 가운데, '신한 쏠'에 접속하면 오류 메시지가 송출된다.

메시지 내용은 "무선통신상의 일시적인 문제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주세요. 거래가 진행중이었던 경우 반드시 처리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05, 네트워크 연결이 유실되었습니다]"라고 적혀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신한은행 '신한 쏠'은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해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국 브랜드 경영 협회가 주관하는 '고객감동브랜드 지수'의 스마트뱅킹 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같은 시간 PC를 이용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접속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 고객 중 급한 모바일뱅킹 업무가 필요한 경우 '신한 미니 S뱅크' 앱을 이용하면 정상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