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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시네마 LED 브랜드 '오닉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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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시네마 LED 브랜드 '오닉스' 공개

-삼성 시네마 LED 설치 영화관 오닉스관으로 브랜딩
-헐리우드 퍼시픽 써어터 위네카 영화관, 말레이시아 GSC에 설치

삼성전자가 시네마콘(CinemaCon) 2018에 참가해 오닉스를 처음 소개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시네마콘(CinemaCon) 2018에 참가해 오닉스를 처음 소개했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시네마콘 2018’에서 시네마 LED 신규 브랜드인 오닉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24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영화산업 박람회 ‘시네마콘(CinemaCon) 2018’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삼성 시네마 LED의 신규 브랜드인 오닉스(Onyx)를 처음 소개한다. 오닉스는 가장 완벽한 블랙을 상징하는 오닉스 원석의 가치를 뜻하며 향후 삼성 시네마 LED를 설치한 상영관은 ‘오닉스’관으로 불리게 된다.

오닉스는 기존 프로젝터 기반 극장용 영사기의 화면 밝기와 명암비의 한계를 극복한 화질과 HDR을 지원한다. 실제와 같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3D를 통해 생생한 영화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하만의 JBL 오디오 시스템이 더해져 어느 좌석에서나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 위치한 퍼시픽 씨어터 위네카 영화관에 미국 최초로 오닉스 스크린을 설치한 바 있다.

이보다 앞선 10일에도 35개 극장·328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1위 영화관 체인 GSC와 시네마 LED 스크린 공급 합의를 마쳤다. 삼성전자는 쿠알라룸푸르 시내에 상반기 중 설치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영화관에 더 좋은 HDR 콘텐츠 상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와 파트너십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연간 50편 이상의 HDR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럽 1위 영화 콘텐츠 편집 업체 이클레어와의 협업을 통해 오닉스관에서 이클레어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클레어는 오닉스관에 최적화된 밝기와 명암비로 영상을 별도로 제작하도록 삼성전자와 HDR 마스터링 관련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헐리우드에 위치한 영화 콘텐츠 편집 업체 라운드어바웃에 시네마 LED 스크린을 설치, 오닉스 스크린의 HDR 영화 콘텐츠 개발 검증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모든 영화 관람객들이 오닉스 영화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화 업계 관계자들과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영화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